오늘아침

쿠팡-LG생활건강 4년9개월 만에 화해 / OTT 적정 구독료 월 7000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000원

오픈애즈

2024.01.16 06:00
  • 91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1월 16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아시안컵

📣 아시안컵 개막…배민·요기요·쿠팡이츠 마케팅 전쟁 '킥오프'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3사가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개막과 함께 할인 경쟁에 나섰습니다.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의 예선 경기 당일에는 '추가 할인', '승부예측 이벤트'를 시행하며 '집콕' 고객 잡기에 나선다고 해요.

15일 업계에 따르면 배민과 요기요, 쿠팡이츠는 이번 아시안컵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어요. 지난 13일 개막한 카타르 아시안컵은 내달 11일까지 이어집니다. 우리 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간) 바레인과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20일 요르단, 25일 말레이시아와 조별리그를 치르는데요. 배달앱 3사는 우리 대표팀 경기 일정을 중심으로 할인과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해요. 배달업계 한 관계자는 “토너먼트가 진행될수록 많은 분이 관심있게 경기를 볼 것”이라면서 “주문이 몰렸을 때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업종별 트렌드 #쿠팡 #LG생활건강

📣 쿠팡-LG생활건강 4년9개월 만에 화해


쿠팡은 LG생활건강과 4년 9개월 만에 다시 손잡았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제 쿠팡 고객들은 엘라스틴, 페리오, 코카콜라, CNP 등 LG생활건강 상품들을 다시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요. 쿠팡은 고객들의 고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감동'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거래 재개로 LG생활건강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도 로켓배송으로 선보여요. 오휘, 숨37, 더후 등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로켓럭셔리'를 통해 빠른배송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또 CNP 등 MZ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브랜드는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쿠팡은 앞으로 고객들이 더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할 계획이에요. 








#업종별 트렌드 #OTT

📣 OTT 적정 구독료 월 7000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000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자들은 유료 OTT의 적정한 구독료를 월 7000원대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1만2000원대를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
14일 다이렉트미디어랩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 개최를 기념해 미국 현지에서 열린 ‘미디어·통신·엔터테크·소셜 2024 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이런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해요.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노창희 소장은 발제에서 국내 전체 OTT 이용률은 86.5%, 유료 OTT 이용률은 55.2%로 집계됐으며 구독자들은 평균 1.8개의 유료 OTT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어요. 또 구독자들은 유료 OTT의 적정 구독료를 7006원으로 인식하며 이는 유료 방송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인 8646원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실적으로 유료 OTT를 이용하기 위한 월평균 지출은 1만2005원으로 집계됐으며 월 최대 지급 의사액은 1만5995원으로 파악됐다고 해요. 최근 1년간 OTT 서비스 이용률은 유료 서비스의 경우 넷플릭스가 50%로 가장 높았고 티빙(13.2%), 쿠팡플레이(10.9%), 디즈니플러스(8.8%), 웨이브(8.6%), 왓챠(3.0%) 순이었다. 무료 서비스의 경우 유튜브가 77.9%로 압도적이었고 아프리카TV와 카카오TV가 각 1.7%였어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연초부터 치열한 '저가 마케팅'

📣 오픈AI, CNN 등과 콘텐츠 사용 계약 협상

📣 카카오헬스케어, AI 기반 혈당 관리 서비스 ‘파스타’ 내달 출시

  • #오늘아침
  • #아시안컵
  • #쿠팡
  • #LG생활건강
  •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