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6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마케팅 트렌드 #아시안컵
📣 아시안컵 개막…배민·요기요·쿠팡이츠 마케팅 전쟁 '킥오프'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3사가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개막과 함께 할인 경쟁에 나섰습니다.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의 예선 경기 당일에는 '추가 할인', '승부예측 이벤트'를 시행하며 '집콕' 고객 잡기에 나선다고 해요.
15일 업계에 따르면 배민과 요기요, 쿠팡이츠는 이번 아시안컵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어요. 지난 13일 개막한 카타르 아시안컵은 내달 11일까지 이어집니다. 우리 대표팀은 15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간) 바레인과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20일 요르단, 25일 말레이시아와 조별리그를 치르는데요. 배달앱 3사는 우리 대표팀 경기 일정을 중심으로 할인과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해요. 배달업계 한 관계자는 “토너먼트가 진행될수록 많은 분이 관심있게 경기를 볼 것”이라면서 “주문이 몰렸을 때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 쿠팡-LG생활건강 4년9개월 만에 화해
쿠팡은 LG생활건강과 4년 9개월 만에 다시 손잡았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제 쿠팡 고객들은 엘라스틴, 페리오, 코카콜라, CNP 등 LG생활건강 상품들을 다시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요. 쿠팡은 고객들의 고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감동'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거래 재개로 LG생활건강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도 로켓배송으로 선보여요. 오휘, 숨37, 더후 등 LG생활건강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로켓럭셔리'를 통해 빠른배송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또 CNP 등 MZ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브랜드는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쿠팡은 앞으로 고객들이 더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할 계획이에요.
#업종별 트렌드 #OTT
📣 OTT 적정 구독료 월 7000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000원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연초부터 치열한 '저가 마케팅'
📣 오픈AI, CNN 등과 콘텐츠 사용 계약 협상
📣 카카오헬스케어, AI 기반 혈당 관리 서비스 ‘파스타’ 내달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