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세계 최초의 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 항공 비즈니스석 예매 3배↑

오픈애즈

2024.01.19 06:00
  • 77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1월 19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갤럭시S24

📣 세계 최초의 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오전 미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SAP 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4'를 열고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는 새로운 모바일 AI폰 시대를 열 것"이라며 "갤럭시 AI는 사용자가 세상을 경험하는 방식을 바꾸고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어요. 실제 이번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갤럭시 AI가 탑재된 전 세계 첫 AI 폰인데요. 이를 기반으로 통화 중 실시간 통역, 카메라, 사진 편집 기능 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13개의 다른 언어로 전화 통화를 할 때 그 내용을 실시간으로 통역해 주는 것은 물론, 문자 메시지도 실시간으로 번역해 주는 기능을 갖췄습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간체), 스페인어 등이에요. 또 구글과의 협업을 통한 '서클 투 서치'는 갤럭시 24 시리즈 사용자가 화면에 동그라미만 그리면 다양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친구의 인스타그램 사진에 나온 예쁜 장소를 보고 싶으면 해당 화면에 동그라미만 그리면 돼요. 





 

 

 

 

#업종별 트렌드 #항공

📣 항공 비즈니스석 예매 3배↑


지난해 비즈니스석 등 프리미엄 항공권을 구매하는 경우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은 지난해 해외여행 항공권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비즈니스석 항공권 예약이 전년 대비 25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어요. G마켓 관계자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에도 비행기 좌석에 비용을 더 투자해 여유를 즐기는 이른바 ‘비캉스(비행기+바캉스)족’이 많아졌다”며 “장바구니 물가에 민감하고,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노력하는 것과 비교하면 소비 양극화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비즈니스석으로 가장 많이 간 여행지는 베트남(18%), 태국(16%), 일본(12%) 등의 순이었다고 해요. 그 외에 필리핀이 7%로 4위에 올랐으며, 인도네시아와 미국이 각각 6%의 비중으로 공동 5위에 올랐습니다. 또 상반기(32%)보다 하반기(68%)에 비즈니스석 항공권을 예약하는 비중이 2배 넘게 많았는데, 비즈니스석으로 여행을 떠난 사람이 가장 많았던 시기는 8월과 9월이 12%로 공동 1위를 차지했어요. 해외여행 수요가 많아지는 여름 바캉스 시즌에 프리미엄 항공권의 구매도 몰린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항공사별 비즈니스석 이용 비중을 보면 국내 대표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이 전체의 절반 이상(51%)을 차지했다고 하네요. 상대적으로 많은 기종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비즈니스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과 국내 항공사를 선호하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요.







#업종별 트렌드 #MZ세대

📣 IFC몰, MZ 취향 저격 리뉴얼 통했다


IFC몰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방문객 수는 약 8% 증가했다고 해요. 오픈 이래 최고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 2022년의 성장세를 이어간 모습이에요. MZ세대를 겨냥한 식음 매장 리뉴얼 효과라는 분석인데요. 지난해 한 해 동안 리뉴얼 오픈한 식음 매장은 오픈 후 첫 달 매출이 평균 약 4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IFC몰은 먹거리를 즐겨 찾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디저트 매장 강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2월 과일 디저트 카페 '플로리다후르츠'를 시작으로 베이글 전문점 '라스베이글', 이색 로봇 카페 '라운지엑스' 등을 연이어 오픈했어요. 또한 MZ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푸드코트 '푸드엠파이어' 리뉴얼을 대대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지난해 9월 컬리너리스퀘어로 새로 문을 연 푸드코트는 11개의 트렌디한 외식 브랜드로 채웠어요. 컬리너리스퀘어 오픈 첫 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상승했습니다. IFC몰 관계자는 “올해도 MZ세대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으로 서울 대표 핫플레이스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해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무신사 "작년 이커머스 거래액 4조원 돌파"

📣 토스모바일, 통신업계 최초 사용자 맞춤 요금제 출시

📣 SKT, 기업 대상 ‘생성AI 서비스 제공’ 플랫폼 출시

  • #오늘아침
  • #갤럭시S24
  • #비즈니스석
  • #IFC몰
  • #MZ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