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의 퍼포먼스 마케터 Annie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광고계 Big 매체인 구글 광고에 대해 알아볼게요!🚀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구글편👑✨
구글 광고의 종류
1.검색 광고
Google 및 유튜브에서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키워드 입찰 비딩에 따른 광고 단가는 높은 편이지만, 우리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잠재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노출 시킬 수 있는 광고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구글 검색광고_키워드 검색 노출 형태>
캠페인 설정 시 업체 위치, 전화번호, 사이트링크 등의 비즈니스 정보를 추가로 노출시키는 에셋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_에셋>
2. 디스플레이 광고(GDN)
이미지로 노출시키는 배너 형태의 광고로, GDN(Google Display Network)에 속한 수백만의 지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해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기 전, 시각적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배너 광고를 노출시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GDN) 노출 예시>
3. 앱 광고
Google 검색 네트워크 및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기타 앱 내부에 노출됩니다.
신규 앱 사용자를 찾고 앱 내에서 판매를 증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캠페인 형태입니다.
<구글 앱 광고 노출 예시>
4. 동영상 광고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를 비롯하여 Google Display Network의 동영상 파트너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5. 쇼핑 광고
쇼핑 캠페인은 상품 이미지와 가격, 브랜드 등의 정보가 함께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노출되는 지면은 검색 결과 지면, Google 쇼핑 탭에 표시되며 제품 인벤토리를 판매하려는 소매 업체에 적합합니다.
검색 광고와 같이 광고 텍스트를 작성하거나 키워드 선택을 하지 않아도 상품 피드에 기반을 둔 광고가 자동 완성됩니다.
구글 광고의 과금 형태
구글 광고는 캠페인별로 비용이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타겟팅, 품질평가지수 등 다양한 요소들이 개입하여 단가가 책정됩니다.
주로 많이 사용되는 광고 비용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 CPC 과금 : 클릭 당 비용
▪ CPA 과금 : 전환 당 비용
▪ CPM 과금 : 1000회 노출 당 비용
▪ CPV 과금 : 조회 당 비용(영상 광고에 해당)
구글 광고의 타겟팅 유형
구글 광고에서는 다음과 같은 타겟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 인구통계
성별/연령/소득/결혼유무
▪ 잠재고객
관심분야/구매의도/리마케팅
▪ 콘텐츠
키워드/주제/게재위치
▪ 위치
국가/도시/지역
▪ 기기 카테고리
데스크탑/모바일/태블릿
우리 브랜드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타겟군을 설정하여 진성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비용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되죠🚀
광고 마케팅을 고려중이시라면 누구나 먼저 떠오를 매체인 구글(Google)!
그만큼 전세계적으로 월등한 사용자 수를 확보하고 있는데요,
구글에서 활용 가능한 기본적인 광고 유형을 살펴보고 브랜드 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용한 디지털 마케팅 정보를 듬뿍 담아올게요❣
이상,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Anni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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