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리포트는 최근 3개월(’23년 5월 ~ ’23년 7월) 이내 인터넷 동영상 시청 경험이 있는 2050대 남녀를 대상으로 인터넷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20년 25.4%였던 TV 이용률은 ‘23년 47.8%까지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2.0%p, ’20년 대비 약 22.4%p 증가한 수치이다.
DMC미디어의 생각
인터넷 동영상 콘텐츠 시청 디바이스로써 TV 이용률 지속 증가, 삼성전자와 LG전자, 자사 스마트 TV에 FAST 플랫폼 출시·운영
DMC리포트는 최근 3개월(’23년 5월 ~ ’23년 7월) 이내 인터넷 동영상 시청 경험이 있는 2050대 남녀를 대상으로 인터넷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20년 25.4%였던 TV 이용률은 ‘23년 47.8%까지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2.0%p, ’20년 대비 약 22.4%p 증가한 수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