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코 인사이트

DIMACO INSIGHT_2024.1Q

디마코 코리아

2024.01.25 10:40
  • 99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MEDIA

> 유튜브 끼고 사는 한국인들, 한 달에 37시간 본다

> 피드보다 스토리.. 9:16 비율에 락인된 유저들

> Instagram, ‘인증 배지’ ‘기프트’ ‘구독‘ 도입 + 신규 기능으로 릴스 강화

> 네이버 생성형 AI 검색 Cue(큐)

> ‘스무살’ 네이버 블로그, 1030 이용자 공고 & '내돈내산' 기능으로 신뢰도 제고

> 틱톡샵 미국서 정식 출시.. 국내 진출 시점에 관심 ↑

> 굿바이 트위치, 치지직-아프리카TV 2파전 간다

 

CONSUMER

> 10명 중 3명만 “나는 건강하다“.. 슬로우 에이징에 목마른 소비자들

> 남성 뷰티 시장은 이제 시작, 전 세계 스킨케어 소비 1위

 

CONTENT

> 챗GPT 등장 1년, 생성형 AI가 바꾸는 세상

> 1시간짜리 ‘밥친구‘와 ‘숏폼’의 공존, 2023 유튜브 결산

> ‘더 이상 마니아 문화가 아니다’ 버추얼 아이돌, 더 커지는 가능성

> 불황 X 선택의 어려움, 디토 소비와 짠테크의 공존

> “소소한 디테일을 알아봐주시다니.. 개큰감동” 엑스 소통왕 에뛰드

 

리포트 다운로드


 

  • #디마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