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플레이' 서비스 출시 / 애플 iOS18, '역대 최대' 업데이트

오픈애즈

2024.01.30 06:00
  • 87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1월 30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11번가 #숏폼

📣 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플레이' 서비스 출시


11번가가 30초 내외 짧은 동영상(숏폼)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플레이(PLAY)’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습니다.

24일 출시 11번가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여행, 생활 관련 꿀팁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예요. 11번가 앱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11번가 플레이 서비스에서도 영상 내 댓글·좋아요·공유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고 해요. 여기에 영상 내 제품들의 상품 페이지 연결로 영상을 보던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구매할 수 있다. 플레이는 출시일 기준 약 1천500개 영상을 제공하고 있어요. 플레이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11번가 판매자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11번가와 콘텐츠 제작 계약을 맺은 ‘11크리에이터’는 현재 100여 명, 향후 500명까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구매 고객이 직접 제작한 리뷰 영상으로 11크리에이터로 등록해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업종별 트렌드 #애플

📣 애플 iOS18, '역대 최대' 업데이트


올해 하반기 출시될 애플의 'iOS 18' 운영체제(OS)가 애플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올해 AI(인공지능) 스마트폰 시대가 막을 올리면서 애플도 대규모 AI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으로 기대돼요.

29일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 전문가로 알려진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iOS 18이 그간 아이폰에 적용된 업데이트 중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놨다고 해요. iOS 18은 오는 6월 개최되는 애플의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4)에서 공개되고 9월 중 공식 출시될 예정이에요. 크레이기 페더리기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 또한 지난해 iOS 18의 내부 코드명을 '크리스탈'로 명명하고, 직원들에게 iOS 18이 모든 분야에서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자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iOS 18의 핵심 업데이트 사안은 아이폰에 새로운 AI 기능을 추가하는 것인데요. 애플은 이미 수년 전부터 AI 기술 개발을 진행해왔으나 챗GPT 열풍 이후 삼성전자, 구글 등 경쟁사 대비 AI 폰 분야에서 한발 뒤처졌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죠. iOS 18은 함께 출시될 아이폰16 시리즈를 애플 최초의 AI 폰으로 구현하고, OS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아이폰 제품들까지 한단계 진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업종별 트렌드 #CJ제일제당 #Z세대

📣 CJ제일제당, 글로벌Z세대 겨냥 `비비고 챌린지`


CJ제일제당은 최근 비비고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캠페인을 진행해, 글로벌 시장에서 해당 브랜드의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비비고의 새 브랜드 슬로건은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로, 지난해 8월부터 3개월간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에서 한국, 미국, 일본, 유럽, 중국, 태국에서 이를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어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 참여형 챌린지로 Z세대(1997~2006년 출생)를 비롯한 젊은 층과 교감했다고 해요. 한국과 유럽에서는 캠페인 영상의 댄스를 따라 추는 비비고 댄스 챌린지를 진행했고, 미국에서는 소비자가 마트 계산대에서 캠페인 송을 따라 부르면 비비고 만두를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벌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으로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고 회사는 설명했어요. 특히 '에너제틱한', '즐거운', '열정적인' 등의 키워드가 새로운 주요 브랜드 이미지로 자리 잡았다고 CJ제일제당은 평가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비비고가 추구하는 새로운 가치를 글로벌 소비자와 성공적으로 공유했다"며 "삶을 '더 맛있게, 더 즐겁게'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을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해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요즘 뜨는 Z세대 절약 문화

📣 '틀' 깬 스타필드 수원…MZ 신세계 펼쳐진다

📣 롯데홈쇼핑 유튜브 예능 ‘온더레코드’ 론칭

  • #오늘아침
  • #11번가
  • #애플
  • #CJ제일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