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1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11번가 #숏폼
📣 블룸버그, '어닝콜' 뉴스 요약 AI 서비스 내놨다
미국의 경제전문 미디어그룹인 블룸버그가 생성 인공지능(AI)기술을 이용해 기업 실적을 요약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AI 뉴스 요약 서비스는 지난 해 공개된 블룸버그GPT와 함께 블룸버그 단말기의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전망이에요. 블룸버그가 1분기 실적 시즌을 앞두고 컨퍼런스 콜 주요 내용을 기사로 요약해주는 ‘AI 로 구동되는 어닝콜 요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고 해요. 블룸버그는 이 기능을 단말기에 추가했어요. 보도에 따르면 블룸버그는 기업 어닝콜에서 나온 실적 가이던드, 자금 할당, 고용 및 노동 계획, 거시경제, 신제품, 공급망 이슈, 소비자 수요 같은 내용들을 찾아낸 뒤 기사 형태로 생성해 준다고 하네요. 현재 블룸버그 단말기 구독자는 32만5천 여 곳을 웃도는 수준입니다.
📣 주4일제, 연봉 깎아도 괜찮아?...Z세대에 물었더니
주4일제를 도입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진학사 캐치가 '주4일제 시행, 연봉 삭감 시에도 괜찮은지'에 관해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Z세대 의견이 팽팽하게 갈렸어요.
채용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Z세대 취준생 1천76명을 대상으로 '주4일제 도입과 연봉 삭감'에 관해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연봉 삭감해도 괜찮다'라고 답한 경우가 53%, '괜찮지 않다'라고 답한 경우가 47%로 의견이 갈렸다고 해요. '연봉 삭감해도 괜찮다'라고 답한 경우, 허용할 수 있는 삭감 정도는 '5% 미만(51%)'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다음으로는 '5~10%'가 31%로 뒤를 이었고, '10~15%'는 13%로 조사됐습니다. 이외에 '15~20%'는 3%, '20% 이상도 괜찮다'는 2%에 불과했다고 하네요. 한편, 주4일제가 도입될 경우 Z세대는 같은 날 쉬기보다 개별적으로 쉬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희망 요일에 개별적으로 쉬고 싶다'고 답한 비중이 60%였고, '전 직원 같은 날 쉬고 싶다'고 답한 비중이 40%였습니다.
#업종별 트렌드 #OTT
📣 유료방송 대체하는 OTT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11번가, 숏폼 쇼핑 콘텐츠 '플레이' 서비스 출시
📣 애플 iOS18, '역대 최대' 업데이트
📣 CJ제일제당, 글로벌Z세대 겨냥 '비비고 챌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