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망고툰
📣 애니메이션도 클릭으로 만든다. 망고툰 애니메이션 서비스 오픈
마케팅용 동영상도 누구나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는 시대를 열었다고 ㈜리아모어소프트가 밝혔습니다.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와 웹툰 제작 플랫폼 ‘망고툰’ 을 개발 운영하는 ㈜리아모어소프트가 망고툰의 애니메이션 제작 서비스를 2024년 2월1일 오픈했다고 합니다. 베타 서비스 중인 망고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만화 영화 같은 애니메이션 만들 수 있어요. 주목할 점은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움직임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얼굴 각 부위별로 움직임을 설정하여 다양한 표정을 만들 수 있으며 신체 각 부분에 동작과 속도까지 설정하여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감정의 AI음성을 문자로 만들 수 있으며 효과음과 배경 음악까지 적용하여 완성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몰입도 높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광고 동영상들이 앞으로 여기저기 생겨 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 애플페이 '찻잔속 돌풍'...이용률 0.6% 그쳐
애플페이가 국내에 진출한지 1년이 다 돼가지만 온라인 간편결제 이용률이 0%대에 머물면서 '찻잔속의 돌풍'에 그치는 분위기입니다.
이는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처 및 제휴카드가 제한적이기 때문이라는 분석이에요. 반면 네이버 페이가 전체 온라인 간편결제 중 이용률 1위, 삼성전자는 13%로 중 2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29일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애플페이의 온라인 간편결제 주 이용률은 0.6%로 나타났어요. 현대카드와의 제휴해 지난해 3월 국내 시장에 진출했지만, 아직 영향력은 미미한 모양새예요.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해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큰 관심을 모았으나 가맹점과 사용 카능한 카드 수가 제한돼 온라인 간편결제 점유율은 아직 미미하다"고 분석했습니다. 반면 삼성전자의 삼성페이는 주 이용률이 2022년과 같은 13%를 기록, 전체 온라인 간편결제 주 이용률 순위 2위 자리를 유지했는데요. 국내에서 압도적인 모바일 점유율 기반을 비롯해 제휴처·카드가 다방면으로 뻗어 있는 점이 유리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돼요. 삼성전자는 지난해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대표 정보기술(IT) 기업들과 '페이 연동'을 통해 외연을 확장했습니다.
#업종별 트렌드 #GS25 #네이버웹툰
📣 GS25,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문화 콘텐츠 확장
#업종별 트렌드 #치지직
📣 네이버 치지직, 앞으로 누구나 방송 가능케 한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블룸버그, '어닝콜' 뉴스 요약 AI 서비스 내놨다
📣 주4일제, 연봉 깎아도 괜찮아?...Z세대에 물었더니
📣 유료방송 대체하는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