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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1개로 12년을?

마공간

2024.02.1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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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를 위한 공간, 마공간입니다!

마케터의 끊이지 않는 고민 중 하나

캠페인을 어떻게 구상할까?
이 질문에 대해 인사이트를 준비했습니다.


캠페인 1개로 12년을 쓸 수 있다면 어떨 것 같나요?
12년뿐만 아니라 꾸준히 쓸 수 있다면 ?

여기서 쓸 수 있다는 뜻은 효과가 없는데 사용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효과가 있기 때문에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캠페인 1개만 있다면, 마케팅 걱정은 반으로 줄어들텐데요.
어떤 캠페인일까요??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캠페인의 주인공은 롯데웰푸드의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명절 연휴 및 나들이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진행되는데요.
운전자들이 운전 중 졸지 않고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졸음번쩍껌’ 등을 무료로 나눠주는 캠페인입니다.


뭔가 엄청난 캠페인을 기대하셨나요?
흔한 캠페인이라 실망하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캠페인은 2013년부터 12년째 지속적으로 이어졌습니다.

자일리톨껌이 아직도 존재하는 것만 보면 효과가 있다고 봐야합니다.
그렇기에 캠페인을 지속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실제로 롯데웰푸드의 껌 매출은 2023년 매출이 전년비 26%이상 성장했습니다.
특히 ‘졸음번쩍껌’은 전년비 60%이상 매출이 성장한 모습입니다.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캠페인인데 어떻게 12년동안 지속하지?
여러분도 이런 생각이 드는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방향성

캠페인 기획은 마케터를 고통스럽게 합니다.
특히 창작의 고통에 시달리는데요.

"엄청난 아이디어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해야지"

이런 생각에 간단한 아이디어도 못내는 경우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럴땐 방향성을 잡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어떤 방향으로 전재할까?
이번에는 한가지 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

꾸준한 캠페인
화려하진 않지만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말합니다.
깜짝놀랄만한 캠페인도 물론 필요하지만, 근본을 지키는 꾸준한 캠페인도 필요합니다.


 

꾸준함이 가진 힘
 
화려하고 창의적인 캠페인을 두고 왜 꾸준한 캠페인을 생각해보라고 할까요?
꾸준함만이 가지고 있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롯데웰푸드가 12년간 캠페인을 진행했다는 사실을 들었을 때,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껌에는 진심이구나

진정성과 신뢰감이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특히 소비자와의 관계가 중요한 브랜드일수록 이런 캠페인이 점점 빛을 봅니다.

브랜드의 진심을 보여줘야한다면 꾸준함이라는 방향을 잡아보세요.
꾸준한 캠페인을 기획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에 집중하세요.
제품을 가장 직관적이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떠올려보세요.

분명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을거에요!

꾸준한 캠페인은단순하지만, 직관적인
흔할 수 있지만, 효과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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