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스타벅스 '돼지고기 라떼' 등장 파격 / 이마트24 X 예스24, 책 모양의 이색 도시락 판매

오픈애즈

2024.02.22 06:00
  • 119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2월 22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스타벅스

📣 스타벅스 '돼지고기 라떼' 등장 파격 


중국 스타벅스가 중국 춘절을 맞아 전통음식인 돼지고기를 곁들인 라떼를 출시했습니다.

20일(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중국 춘절을 기념해 ‘풍년 풍미 라테(Abundant Year Savory Latte)’를 선보였다고 해요. 이 음료는 동파육 돼지고기 조림 소스에 에스프레소와 스팀 우유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돼지고기 소스와 돼지 가슴살을 장식으로 곁들였어요. 스타벅스 배달 앱에 따르면 음료의 가격은 68위안(약 1만2000원)이며, 중국 전역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하네요. 상하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가 지난 5일 웨이보에 올린 음료 사진을 보면, 라떼 거품 위에 진한 빨간색 소스가 드리워져 있고 네모난 돼지고기 조각을 꽂은 꼬치가 머그잔 테두리에 놓여 있습니다. 로스터리 측은 웨이보에 “고기를 먹는 것은 내년의 번영을 의미한다”고 적었다. 이 음료는 중국 춘절 전통적 풍습을 커피에 접목한 것으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제공한다고 해요. 춘절에 먹는 음식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돼지고기 조림이 자주 등장한다고 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애플 #비전프로

📣 비전 프로 2 빨라야 내년 8월 출시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가 최근 출시된 가운데 2세대 버전은 내년 8월 이후에나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19일(현지시간) 제기됐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 정보통신(IT) 전문 기자는 이날 뉴스레터 '파워 온'(Power On)에서 "애플이 차세대 비전 프로를 출시하는 데까지는 적어도 18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어요. 이는 내년까지도 2세대 제품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며, 아이폰처럼 비전 프로가 매년 업그레이드되지는 않을 수 있다는 것이에요. 거먼 기자는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고, 비전 프로에 대한 초기 폭발적인 관심에 비하면 차세대 제품 출시까지는 다소 긴 시간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고 하네요. 지난달 시작된 사전 판매에서 비전 프로는 시장 예상치보다 많은 20만대가량이 팔려나간 것으로 알려졌어요. 그는 다만, 지난 2일 본격 출시 이후 긍정적인 리뷰에도 반품도 잇따르고 있다며 이런 피드백을 반영하는 데에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일부 이용자들은 비전 프로가 두통과 멀미를 유발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다소 무거운 무게로 착용하기 부담스럽다는 것을 반품 이유로 들고 있어요. 3천500달러에 달하는 높은 가격도 반품 사유 중 하나로 꼽힙니다. 거먼 기자는 "반품은 정상적이고, 모든 종류의 이유로 일어난다"며 아이폰 등 애플의 이전 1세대 제품 역시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어요. 



 






#업종별 트렌드 #이색마케팅

📣 이마트24 X 예스24, 책 모양의 이색 도시락 판매


편의점 이마트24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으로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6900원)과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5900원)을 선보입니다.
이번 협업 상품은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에서 착안해, 책 모양으로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대표적인 양식 메뉴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에요. 특히, 책 모양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책장을 넘기는 것처럼 패키지를 펼치면 예스24 ‘올해의 책’ 1위에 선정된 ‘도둑맞은 집중력’의 일부 문구를 볼 수 있어요. 또한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 정보를 예스24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24와 예스24는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양식)을 엮어 일상 속에서 책을 더욱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이색 협업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해요. 북 커버 디자인의 도시락을 먹으면서, 책 속의 글귀를 접하고, 책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양사는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라는 공동 슬로건 하에 이색 협업상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해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한국인.."하루 3시간 동영상 본다"

📣 MZ세대 선택받은 전통주 비상 

📣 컬리, 올리브영에 도전장…'저격 마케팅' 통할까

  • #오늘아침
  • #스타벅스
  • #비전 프로
  • #이마트24
  • #예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