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라방IN

카카오쇼핑라이브 뷰티위크 실적

라방바 데이터랩

2024.02.26 17:02
  • 61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2/19부터 2/25까지 '뷰티위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라이브 당일 카카오페이로 상품 구매 시 7% 즉시 할인(최대 3만 원)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었는데요.


라방바 데이터랩이 이번 뷰티위크 행사 라이브커머스 실적을 데이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2월 19일부터 2월 25일까지 ‘뷰티위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 간 라이브 당일 카카오페이로 상품 구매 시 7% 즉시 할인(최대 3만 원)을 제공했습니다. 추가 증정 혜택을 모은 '1+1 Zone'과 핫한 브랜드를 모은 '신상 Zone'에서 취향별 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했습니다.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샘플 데이터 다운로드]

[상품 상담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뷰티위크’ 기간 28회의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총 매출액은 9.5억원으로 추정되어 방송당 평균 매출액은 약 3,400만원으로 기록되었습니다. 바이오더마, 에이지투웨니스, 에스트라, 르마하, 바이레도 이상 5개 방송이 진행되었던 2/23이 가장 높은 매출액을 기록했던 날입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뷰티위크’ 기간 조회수는 462만회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방송수로 나누어 계산한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16.5만회입니다. JMW, 빌리프, 티르티르, 휩드 이상 4개 방송이 진행되었던 2/21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던 날입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뷰티위크’ 기간 방송 매출액 기준 BEST 10 목록입니다. 2/22에 진행되었던 ‘바비브라운’ 방송은 1.05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여 1위에 올랐습니다. 2위와 3위는 ‘바이오더마’, ‘티르티르’가 차지했습니다. 최고 조회수 방송 역시 ‘바비브라운’이었는데요. 약 56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라방바 데이터랩의 광고 트래킹 시스템에 따르면 해당 방송에는 ‘캐시워크 돈버는 라방’ 광고가 사용되었습니다. ‘캐시워크 돈버는 라방' 광고는 평균 20만 내외의 조회수 유입을 만들어 줍니다.(상품소개서 확인) 따라서 나머지 35만의 조회수는 타 광고 & 기타 매체 노출을 통해 만들어졌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뷰티위크’ 기간 상품 매출액 기준 BEST 10 목록입니다. ‘바비브라운’의 엑스트라 립 틴트 1+1 제품은 1,840개가 판매되며 8,200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상품명에는 구성과 혜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구성이 높은 매출액을 기록했는지 참고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카카오쇼핑라이브 뷰티위크 행사의

상세 판매 데이터 / 상품 상세 페이지
방송 예고 페이지 / 방송 다시보기

라방바 데이터랩 편성표에서
플랫폼별 & 일자별 방송 목록을 확인하고

세부 실적을 살펴 보세요!


원문 : 라방바 데이터랩(https://live.ecomm-data.com/comm/list?post_no=838) 

 

 

 

 

  • #라이브커머스
  • #카카오쇼핑라이브
  • #카쇼라
  • #라방바
  • #라방바데이터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