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공식출시 아직인데…치지직, 아프리카 잡았다 / "고물가에 대용량 상품 인기"…CU, 삼각김밥 네 개를 묶었다

오픈애즈

2024.03.07 06:00
  • 86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3월 7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치지직

📣 공식출시 아직인데…치지직, 아프리카 잡았다


네이버 '치지직'이 베타서비스 3개월 만에 이용자수에서 아프리카TV를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최근 한국 서비스를 철수한 트위치 이용자를 흡수하고 고화질방송 지원 등 공격적인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예요.

5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1일 치지직의 DAU(일간활성이용자수)는 91만1733명(안드로이드, iOS 합산)으로 아프리카TV(90만6018명)를 제치고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 1위를 차지했다고 해요. 다음날인 2일 아프리카TV가 92만4775명으로 선두를 탈환했지만 정식 서비스 전 이같은 성과를 보였다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현재 치지직은 베타서비스 중이며 다음달 공식 출시될 예정이에요. 업계에선 치지직이 정식 서비스로 출시되면 이용자가 더 늘어 확고한 1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치지직은 4월 중 정식 오픈을 목표로 한층 쾌적하고 즐거운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용자 피드백 등을 빠르게 반영해 서비스 완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어요.  


 


 

 

 

 

#업종별 트렌드 #대용량

📣 "고물가에 대용량 상품 인기"…CU, 삼각김밥 네 개를 묶었다


편의점 CU는 고물가에 늘어난 대용량 상품 수요를 고려해 삼각김밥 네 개를 묶은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기존 빅 사이즈 삼각김밥 네 개를 하나의 큰 삼각형 용기에 나란히 담은 이색 상품이에요. 김치볶음 참치마요, 동원 고추참치, 크랩 참치마요, 간장바싹 불고기까지 꾸준히 인기 있는 맛으로 조합했다고 해요. 또한 도시락 김 두 봉과 일회용 비닐장갑을 동봉해 직접 삼각김밥에 김을 붙여 주먹밥으로 만들거나 취향에 맞춰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CU는 고물가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해 대용량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점과 재미를 동시에 고려해 신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어요. 임재영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찾는 수요와 재미 요소를 중시하는 펀슈머(Fun+Consumer) 현상이 맞물리면서 빅 사이즈 상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업종별 트렌드 #이커머스

📣 중국 이커머스 알리·테무 앱 이용자 수 사상 최대 경신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는 중국계 이커머스 업체들이 무서운 속도로 이용자 수를 불려 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일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 앱 사용자 수는 지난 달 기준 818만명으로 2016년 집계 이래 가장 많았어요. 이는 지난해 같은 달(355만명)과 비교하면 130% 증가한 수치예요. 지난달 테무 앱 사용자 수는 581만명, 쉬인은 68만명으로 역시 각각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해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앱 순위를 보면 지난 달 기준 쿠팡이 1위를 지킨 가운데 알리익스프레스가 그 뒤를 바짝 쫓는 모양새입니다. 이어 11번가, 테무, G마켓, 티몬, 위메프, GS샵 순이었다고 해요. 종합몰 가운데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쿠팡만 지난해 동월 대비 사용자가 증가했다고 와이즈앱은 설명했어요.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를 기반으로 이뤄졌습니다. 웹사이트 사용자 수까지 포함한 실이용자 수는 해당 순위와 다를 수 있다고 해요.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편의점들 화이트데이 '캐릭터 마케팅' 개시

📣 전국에 샛별 띄우는 컬리, 적자작전 '끝' 보인다

📣 유통가, ‘잘파세대’ 마케팅 집중

 

  • #오늘아침
  • #치지직
  • #대용량
  • #이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