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건강관리
📣 환절기, 맞춤형 운동 클래스부터 셀프케어 뜬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즐거운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고 건강관리에 깊게 몰입하는 것을 추구하는 '헬스디깅' 등 건강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 이와 관련된 서비스 및 제품도 다양화되고 있어요.
특히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관리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트렌드에 맞게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주목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통합 배움 플랫폼 클래스101에는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운동, 식단 관련 클래스들이 있다. 운동의 경우 스트레칭, 자세교정부터 운동, 스포츠까지 카테고리도 다채롭게 구성돼 있어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또 시공간 제약 없이 배워볼 수 있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꾸준히 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혀요. 건강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는 누구나 쉽게 모바일로 셀프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예요.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하루동안 먹은 음식을 촬영 시 영상성분 및 칼로리를 분석해주는 '영양상태분석', 간단한 인증만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건강 변화를 알기 쉽게 분석해주는 '스마트검진분석' 등이 있다고 합니다.
📣 밀리의서재, 신인 작가 창작 활동 지원한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독려하는 '월간 밀리로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월간 밀리로드는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집필하고 공개할 수 있는 창작 플랫폼 '밀리로드'에 발행된 작품을 대상으로 매월 총 상금 1천만원 규모로 진행하는 창작 지원 프로젝트예요. 밀리로드는 현재까지 약 2만개의 글이 등록돼 있으며 신인 작가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요. 프로젝트 참여 방법은 간단한데요. '밀리로드'에서 본인이 쓰고 싶은 작품의 기획안을 작성한 후 1천자 이상의 에피소드를 공개 발행하면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주제 선정이 어렵다면 밀리의 서재가 매달 제공하는 영감 키워드를 활용하면 돼요. 3월의 영감 키워드는 '수업'으로 인생 선생님이 알려준 절대 잊지 못할 깨우침을 주제로 글을 작성하면 된다고 하네요. 영감 키워드를 활용한 작품은 '밀리 PICK' 선정 시 우선 검토 대상이 됩니다.
#업종별 트렌드 #빅블러
📣 여행업계도 ‘빅블러’가 대세…이색 협업 콘텐츠 눈길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공식출시 아직인데…치지직, 아프리카 잡았다
📣 "고물가에 대용량 상품 인기"…CU, 삼각김밥 네 개를 묶었다
📣 중국 이커머스 알리·테무 앱 이용자 수 사상 최대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