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매월 ‘블루밍데이즈’라는 라이브커머스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 블루밍데이즈 - 매월 초, 다음 월 기획전 참여 신청 접수
라방바 데이터랩이 2월 블루밍데이즈 실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4년 2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블루밍데이즈’ 라이브커머스 실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2024년 2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블루밍데이즈' 기획전으로 443회의 라이브커머스가 송출되었습니다. 거래액은 4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방송당 평균 거래액은 약 1천만원으로 추정됩니다. 가장 거래액이 높았던 일자는 2월 5일, 가장 방송수가 많았던 일자는 2월 1일이었습니다.

‘블루밍데이즈’ 기획전의 전체 방송 조회수는 2,730만회로 추정됩니다. 이를 방송수인 443회로 나누면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6.2만회가 됩니다. 가장 합계 조회수가 높았던 일자는 2월 1일이었습니다.

2월 블루밍데이즈 조회수 구간별 실적입니다. 조회수 구간이 높을수록 방송 평균 매출액이 높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밍데이즈에서 라이브커머스 매출 1천만원 이상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10만 이상의 조회수 확보가 선행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10만 조회수를 자연 유입으로 만들어 내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삼성 갤럭시의 신제품 출시 라이브커머스가 네이버에서 조회수 15만 내외를 기록하는 수준입니다.)
시장에는 조회수 확보와 시청자 유입을 도와주는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광고 상품이 있는데요. 어떤 매체와 상품이 있는지, 어떤 상품이 내 브랜드에 맞을지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편히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ads@cv-3.com / 070-4400-5732)

2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블루밍데이즈 카테고리별 실적입니다. 카테고리별 등록 상품수와 판매량, 객단가 지표를 통해 시장 경쟁도와 내 상품의 가격경쟁력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식품 카테고리가 판매량과 매출액 모두 가장 높았습니다. 식품, 디지털/가전이 각각 매출액 합계 10억원을 넘겼으며, 판매량은 식품, 출산/육아, 생활/건강 순으로 높았습니다. 등록 상품수가 가장 많았던 카테고리도 식품이었습니다. 그 뒤를 생활/건강과 패션의류가 이었습니다. 객단가에서는 디지털/가전이 35만원으로 가장 높았고 가구/인테리어가 약 22만원으로 두번째에 올랐습니다.

이번 달 ‘블루밍데이즈’ 행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