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리포트

디지털 시대의 콘텐츠 전환

KPR 인사이트 트리

2024.03.14 09:00
  • 74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TV에서 유튜브로, 유튜브에서 TV로 전환되는 콘텐츠 시장 📺 

 

유튜브 이용 시간이 급격하게 증가하며 국내 모바일 플랫폼 이용자 순위가 변화했습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데이터가 집계되기 시작한 이래 매달 MAU 1위를 차지했던 카카오톡이 최초로 2위로 내려가며 유튜브가 1위에 올랐습니다.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매체 이용 행동이 변화하면서 TV와 유튜브 간 콘텐츠 전환 현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비주얼 리포트에서는 빅데이터를 통해 디지털 시대의 콘텐츠 전환 현상을 실제 사례와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비주얼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카카오톡을 이긴 유튜브의 인기 요인 

📍 요즘 세대층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

📍 핫키워드 '미국 청소아저씨' 청소광 브라이언 관련 빅데이터 분석

 

 

 

 

💭 💭 💭


🔎 KPR 인사이트 트리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포트 자료와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 KPR 인사이트 트리 비주얼 리포트 구독하기


출처: KPR 인사이트 트리

 

 

  • #빅데이터
  • #뉴미디어
  • #웹예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