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TREND와 함께하세요! 👈
드림인사이트의 D.TREND를 구독하시고
매주 월요일, 금요일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디한 마케터가 되어보세요.
--------------------------- |
---------------------------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 더욱 똑똑하게 리뉴얼! - PICK과 쇼핑 탭 종료, 맞춤형 추천으로 한층 더 편리하게 |
출처 :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 직접 캡처
스마트어라운드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네이버의 대표적인 지역 기반 검색 기능입니다. 네이버는 이용자 위치 기반 서비스인 '스마트어라운드' 기능을 개편을 예고했습니다. 오는 19일 스마트어라운드에서 'PICK'과 '쇼핑' 탭 기능이 종료될 예정인데요, 'PICK'과 내 주변 '쇼핑' 탭 기능을 종료하고 서비스를 간소화하는 것이죠. 네이버가 지역 기반 서비스를 재정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는 이용자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맛집, 카페 등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하는 기능으로, 사용자는 네이버의 자동 추천 기능은 PICK과 함께 맛집과 카페·디저트, 술집·바, 가볼만한 곳, 문화, 테마 등을 주제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서비스가 종료되는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의 'PICK'은 이용자의 저장, 예약, 클릭 등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추천할 예정입니다. 이용자가 네이버에 남긴 저장, 예약, 클릭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이용자 취향을 분석해 매일 새 지역 콘텐츠를 추천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취향에 맞는 장소부터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업체 이벤트·혜택 소식, 지역 내 인기 리뷰, 새로 올라온 영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주목 포인트 ✅ '스마트어라운드' 개편, 서비스 간소화 ✅ 이용자의 히스토리 기반 데이터로 취향을 분석한 추천 콘텐츠 제공 예정 |
📺 국민 77%가 즐기는 OTT, 스포츠 중계로 팬심 잡기?!
- 콘텐츠 포화 상태 OTT 시장, 스포츠 중계권을 두고 수익 도모
출처 : (왼)쿠팡 / (우)넷플릭스
쿠팡플레이가 국내에서 열리는 MLB 정규 시즌 개막전인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이하 서울 시리즈)의 공연 및 중계진 라인업을 발표하였습니다. 17일에 열리는 스페셜 경기를 시작으로 20일, 21일 정규 개막 2차전까지 총 6개의 경기는 물론, 선수단 입국, 공식 훈련 등 전 과정을 한 주 내내 방영합니다.
축하 무대에는 걸그룹 (여자)아이들과 aespa(에스파)가 나와 개막전의 뜨거운 열기를 더 할 예정인데요.쿠팡플레이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의 프레젠팅 파트너이자 마케팅 파트너, 그리고 주관 중계권자로 중계와 함께 쿠팡 와우회원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티켓팅부터 경기 관람까지 모두 와우회원의 특권으로 제공합니다.
⭐ 주목 포인트 ✅ OTT, 스포츠 중계에 투자하는 이유? ✅ 뜨거운 감자 된 OTT 야구 중계, 티빙 ✅ 국민 77%가 즐기는 OTT, 콘텐츠 싸움의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