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시니어 세대🧓
고령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시니어 세대의 라이프스타일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꿈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거나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취미 활동에 도전하는 등 본인이 원하는 것에 적극적으로 자금과 시간을 투자하는 시니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가 생활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시니어를 의미하는 '엘더테인먼트(Elder+Entertainment)'가 신조어로 등장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번 비주얼 리포트에서는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새로운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와 실제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비주얼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제 2의 삶을 계획하는 시니어 세대
📍 빅데이터로 알아본 시니어 세대의 새로운 관심사
📍 시니어 대상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인기
![20240315183143817_4f496c28-04b4-4833-bd36-37dc96bf924f.png](https://openads-real.s3.amazonaws.com/openadsAdmin/smart-editor/images/20240315183143817_4f496c28-04b4-4833-bd36-37dc96bf924f.png)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