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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기업 마케팅, 어떤 광고 매체를 활용하면 좋을까?

바름

2024.03.22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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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B2B 기업 마케팅, 다들 잘 실행하고 계실까요?

 

최근 들어 바름으로 B2B 광고 마케팅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기업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타겟으로 한 기업 대상 마케팅은 좀 더 좁은 타겟에게 정확히 도달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핵심 타겟에게 정확하게 도달하기 위해서 다양한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 바름과 실행하고자 하시는데요.

바름의 몇 가지 기업 마케팅 사례를 통해 어떤 광고 매체들이 B2B 마케팅에 적합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직급, 연차, 업종 타켓팅이 가능한

링크드인 광고 

  


 

최근 기업 B2B 마케팅에 있어서 각광받고 있는 매체 중 하나인 링크드인입니다특히나 지속적인 콘텐츠 기반의 전문지식 업종에서는 더욱 더 환영 받는 플랫폼이죠다양한 업종, 직급, 연차의 기업 담당자들이 활용하는 링크드인은 매체가 만들어진 기반이 글로벌 채용 및 이직을 위한 시스템이었습니다.

  

따라서 플랫폼을 활용하는 사람들은 최초 가입시 현재 업종이나 기업, 보유 기술, 직급, 연차 등 다양한 개인의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기업용 광고에 있어 타겟팅에 필요한 부분들로는 더더욱 매력적인 플랫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링크드인 광고는 메타/인스타 광고와 유사하게 비즈니스 계정 및 광고 관리자 계정이 별도로 존재합니다바름에서는 광고주의 특성 및 성향을 파악하여 이러한 광고 계정 생성 후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기업 사례 - 법률 관련 


바름에서 기업 대상 링크드인 광고를 진행했던 사례중 하나인 법무법인 기업 광고 입니다.

해당 광고주는 기업 내 행사 및 꾸준히 발행되는 콘텐츠를 링크드인에서도 노출되길 원하셨고, 기업 내 법률 관련 담당자나 변호사 등 법률 관련 종사자들에게 노출이 되길 바라셨습니다.

 

바름은 이러한 타겟팅 모수를 추출하여 광고에 적용하였고, 최종적으로 해당 이벤트에서 모집하고자 했던 00명의 참가자를 한 달 내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공공기관 채용 관련 광고 - 글로벌 채용


 

기업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에서도 바름으로 문의를 주시곤 하시는데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 취업센터와 연계하여 다양한 채용광고를 수행한 적이 있습니다. 

 

다양한 해외의 기업 채용공고를 국내에서 해외취업 의사가 있는 사람, 해외에서 취업 준비를 하는 한국인 등 세세한 타겟을 설정하여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듯, 링크드인 광고는 명확한 서비스/제품 내용과 타겟이 있다면, 기업 광고 마케팅 수단으로 가장 효율적인 광고 채널이 아닐까 싶습니다.

 

 


 


글로벌 광고의 중심,

구글 광고

 

다음으로는 B2B 광고에서는 필수적으로 가져가야하는 '구글 광고'입니다. 

기업 마케팅에서는 국내 뿐만 아니라 보통 해외까지 타겟팅 하셔서 광고 집행을 원하시는데요이러한 글로벌 마케팅에 최적화된 광고 매체로는 아직까지 구글을 따라올 플랫폼은 없습니다. 

 

B2B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타겟으로 하는 고객들이 검색하는 핵심 키워드 추출을 하여 해당 키워드에서 상위노출 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추출한 검색키워드를 통해 집행할 수 있는 광고는 SA 광고가 가장 적합한데요. 

 

최근에는 실적최대화 광고 (검색, 이미지, 영상 조합의 자동화 광고) 또한 함께 병행해서 진행하면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무엇보다 국내외 모든 기업들이 유튜브 공식 채널을 개설하여 활발하게 콘텐츠를 올리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의 중요성도 B2B 마케팅에서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튜브 관리부터 최적화 서비스를 문의하시는 기업들도 늘어가고 있고, 바름은 이러한 유튜브 최적화를 위한 인사이트와 가이드를 제공드리고 있습니다.

 

바름은 구글 공식 프리미어 파트너사로 종합적인 구글광고 집행에 대한 좀 더 전문성 있는 가이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많은 유수의 기업들에서도 바름에 구글광고를 문의하고 계시고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계십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 바름과 함께 구글 광고를 진행할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바름의 블로그 글을 참고해주세요!


 

 

광고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SEO) 

 

 

 

이제 어느 정도 마케팅을 해 본 기업들이라면, 검색엔진최적화(SEO)의 중요성은 다들 파악하고 계신 듯 합니다. 결국 광고도 광고이지만, 구글 광고, 링크드인, 네이버 광고와 함께 가져가야 하는 부분은 '검색엔진최적화' 입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도 핵심 키워드에서 광고가 아닌 영역에 우리 페이지가 다수노출 + 상위 노출 되면서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케팅 비용 절감에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시간이 광고보다는 오래걸리고, 수정 및 개선에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보니, 기업 담당자들이 스스로 하기에는 어려움을 많이 느끼시는게 사실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검색엔진최적화 작업 중 기업 내부에서 담당자들이 가장 손쉽게 하실 수 있는 부분은 '콘텐츠 SEO' 영역입니다.

콘텐츠 SEO 에도 개선에 필요한 수많은 요소들이 있지만, 지속적으로 홈페이지 내부에서 핵심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 또는 홈페이지에 유입되는 고객들의 경험에 불편한 요소들을 개선하고 리뉴얼 하는 작업만 열심히 진행해주셔도 검색엔진최적화 지수가 상당히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 후 이렇게 개선된 홈페이지를 구글에 제출하고 반영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의 기술적인 SEO, 스크립트 오류 개선 및 백링크 작업 등은 전문가에게 맡기셔서 효율적으로 작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검색엔진최적화 글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1751 

 

통합적인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제안

 컴퍼니빌더, 바름

 

 

바름은 기업 내부 목표 달성과 매출 개선, 부가가치 상승을 위해 종합적으로 고민하고 사고하는 컴퍼니빌더로써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위의 제안드린 광고 매체들 뿐만 아니라, 해당 광고들을 단편적으로 진행하지 않고 결과 데이터 기반으로 종합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짜서 제안하고, 컨펌된 내용에 대해 수행 후, 효율 분석을 진행합니다.

 

모든 마케팅과 광고는 단순히 한 가지 방법만으로는 결코 효율을 볼 수 없습니다. 자산 관리도 다양한 종목을 선택하고 전략적으로 진행하는 것처럼 기업의 마케팅도 이렇게 각 기업의 특성에 맞춰 종합적이고 유동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홍보 및 마케팅이 필요한데 전략적으로 광고를 집행한 경험이 없는 기업, 좀 더 고도화된 기술로 구글 및 링크드인 광고 등을 집행하고 싶으신 기업, 검색엔진최적화로 장기적인 브랜드 인식 제고에 대한 전략을 세우고 있는 기업 등 바름으로 문의주시면 함께 고민하고 성장의 방향을 찾아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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