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스타트업이 제작하면 좋은 영상 3가지
※ '두둠(dudum.io)'이 '드롭샷매치(match.dropshot.io)'로 변경되었습니다.
초기 스타트업이 제작하기 좋은 활용도 높은 영상과 평균 제작비까지 알려드릴게요,
*드롭샷매치 블로그에서 예시 영상을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인지도 향상을 위해 새로운 캠페인을 고려하고 계신 분
- 어떤 영상부터 만들어야 할지 어려운 분
- 적은 예산으로 회사에 맞는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분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기업의 인지도를 향상시킬 콘텐츠 마케팅을 고민하실 거예요.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오랫동안 사용하는 앱이 유튜브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쉬운 공유와 빠른 도달의 장점을 가진 영상 콘텐츠를 시도해 보는 스타트업도 많아지고 있어요.
지피티에게 국내의 콘텐츠 소비량과 비중에 대해 물어본 결과
하지만 한정된 예산으로 어떤 영상부터 제작하면 좋을지, 영상 제작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막막한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스타트업에서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는 영상 3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1. 제품/서비스 소개영상
➀ 영상의 효과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영업 측면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영상이에요.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강조하고,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했을 때 어떠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지 소구점과 연결하여 보여줄 때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생소한 앱 서비스, 복잡한 의료기기 혹은 화장품의 효과 등을 소개할 때에도 적합합니다.
➁ 평균 견적
최소 300만 원
➂ 영상 기획시 고려할 사항
- 홍보와 소개 중 어떤 목적에 더 가까운지
- 강조할 것과 자세히 설명할 부분은 무엇인지
- 고객이 자주 궁금해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 어떤 방식과 연출로 서비스를 소개/설명할지
- 모션그래픽과 인물 섭외 중 어떤 방식으로 연출할지
➃ 레퍼런스

2. 회사 소개/IR 영상
➀ 영상의 효과
회사 이미지를 구축하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영상이에요. 회사의 미션, 비전을 담은 회사 소개 영상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톤 앤 매너를 가장 직관적으로 보여줘 소비자의 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 또한 이후의 투자 유치, 웨비나, 행사 등에서 식전 영상으로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➁ 평균 견적
최소 500~1000만 원
➂ 영상 기획시 고려할 사항
- 임직원들이 출연하거나 인터뷰가 포함되는지
- 로고, 행사 사진 등의 소스가 준비되었는지
- 키 컬러, 톤 앤 매너는 어떻게 할지
- 강조하고 싶은 이력, 성과가 무엇인지
- 전달하고 싶은 기업의 핵심 가치와 사명이 무엇인지
➃ 레퍼런스

3. 고객 인터뷰 영상
➀ 영상의 효과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여 구매 결정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영상이에요. 고객 인터뷰 영상은 동영상 리뷰에서 한 층 고도화된 영상으로 볼 수 있는데요. 통계 자료에 따르면 고객의 79%는 동영상 시청 후 구매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구매 고려 단계에 있는 고객층을 타겟으로 운영하면 좋은 영상입니다.
➁ 평균 견적
최소 250만 원
➂ 영상 기획시 고려할 사항
- 인터뷰이를 몇 명으로 할지, 메이크업과 의상은 어떻게 할지
- 촬영 스케줄이 정해졌는지
- 촬영 장소는 제작사에게 부탁할지, 따로 섭외할지
- 그래픽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소스를 인서트로 넣을지
- 어떤 답변을 강조하고 싶은지
➃ 레퍼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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