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의 등장과 함께 AI의 활용이 주목받기 시작한 지도 1년이 지났습니다.
1년간 AI에 항상 붙어 다니며 함께 떠오른 키워드는 '업무 효율 향상' 이었습니다.
아무래도 AI가 인간을 대체할 수 있는지, 완벽한 업무 자동화가 실현될 것인지, 그에 따라 기업이 얼마나 인건비를 줄일 수 있을지 등 기업 리소스 관련 아젠다에 대한 관심이 연이어 쏟아졌기 때문일 텐데요.
AI가 직장인들의 역할을 위협하는 미래가 눈앞에 바짝 다가온 만큼, 이제 직장인들은 대체 불가능한 인재가 되기 위한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체 불가능한 직장인이란 어떤 사람일까?'
이 글에서 저는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같은 업무 시간에서 최대한의 업무 성과를 뽑아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이하 #일잘러 라고 하겠습니다.
일잘러들의 PC에 반드시 있는 '이것', 일잘러 되는 팁 두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하니 딱 5분만 시간 내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직장인 공감, 일잘러 일상 30초 만에 보기▼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은 지금 하고 있는 업무 프로그램을 필요할 때마다 찾아 설치하려다가 일의 흐름이 끊긴 적 없으신가요?
저는 계약서에 서명을 넣거나, PDF를 문서로 변환하거나, 영상이나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한 무료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찾아내고 설치하면서 일의 흐름이 끊겨,
종종 이전의 몰입도로 회복하는데 많은 에너지를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을 잘하려고 관련 프로그램을 찾아다닌 건데, 찾아 설치까지 하고나니 내가 무슨 일을 하고 있었는지 까먹고 여기저기 방황하게 되는 케이스입니다.
여러분, 업무 중간중간마다 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지 마시고 미리 한번에 설치해놓고 사용해 보세요.
티앱스토어에서는 회계, 라벨 메이커, 스케줄러, 캘린더, 데스크톱 원격 제어, PDF 병합 및 편집, OCR 인식, 화면 녹화, PC 잠금, 단위 변경 프로그램 등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PC에 미리 설치해두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잘러 업무 필수 프로그램을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하는 일잘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피스 단축키, 컬러코드, 타이머, 주식과 같은 위젯은 꼭 다운로드해 보세요. 없을 땐 몰랐지만 있으니 매일 사용하는 위젯입니다😎
오래 앉아있는다고 일잘러라는 평가를 받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하는지가 평가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으로 더 나은 아이디어를 내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더 나은 아이디어를 위해 '의도적 휴식'을 가져보세요.
그리고 업무에 다시 몰입했을 때, 신경이 분산되지 않도록 업무에 필요한 앱들은 미리미리 설치해 두셔서 일잘러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일잘러 직장인들의 PC엔 '이것'이 있다. 글을 여기서 마칩니다.
긴 글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