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의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지난 3월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어땠을까요? 방송수, 조회수, 거래액, 인기 카테고리 및 상품을 정리해봤습니다.
3월 라이브커머스 종합 리포트
3월 최고 거래액 카테고리 ‘건강식품’
2024년 3월 라이브커머스 종합 리포트입니다. 3월 최고 거래액 카테고리는 건강식품으로 3월 한달 간 63.2억원이 거래되었습니다. 그 뒤를 생활가전(61.6억원), 국내여행(61.5억원), 상품권 등 생활편의(52.6억원), 주방가전(52.4억원)이 이었습니다.
데이터 출처 ‘라방바 데이터랩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3월 방송수 18,000여회… 전월 대비 9% 증가
2024년 3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전체 조회수는 3.8억회로 전월과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방송수는 18,000여회로 전월 대비 9% 증가했습니다. 3월 3주의 방송수와 조회수가 가장 높았고 1주가 가장 낮았습니다.
3월 거래액 1,073억원… 전월 대비 소폭 감소
2024년 3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거래액은 1,073억원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이는 전월 대비 4% 하락한 수치입니다. 가장 거래액이 높았던 주간은 3월 2주입니다.
‘여행’, ‘로봇청소기’ 라방 인기
2024년 3월 국내 라이브커머스 최고 매출 방송 TOP 10입니다. 3월 26일 12시, 그립에서 진행되었던 ‘쓸 곳 많아 좋은 롯데모바일상품권 한정수량 4% 할인!’ 방송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총 50억원이 거래되었으며 방송 조회수는 6.5만회였습니다. 여행 방송과 로봇청소기 방송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