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auce 마케터 Pepper입니다.
이 콘텐츠는 이달의 핫한 라이브커머스 업계 소식을 알려드리는 핫소스레터 3월호 중 일부입니다.
지난 3월, 어떤 라이브 방송이 인기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핫소스레터 구독하기)
모두 봄맞이 대청소하셨나요? 날이 풀린 만큼 추운 겨울 동안 엄두가 나지 않았던 수면 청결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매트리스 전문 기업 지누스가 소스(Sauce)와 함께 공식몰 첫 번째 라이브를 오픈했습니다. 자사몰에서 진행하는 첫 라이브 방송임에도 무려 24만 명의 시청자가 시청하였으며, 공식몰의 첫 라이브인 만큼 '신규 가입 시 1만 원 쿠폰'을 제공하는 등 회원가입을 유도하며 자사몰 성장에 초점을 맞춘 것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메모리폼 특성상 직접 앉아 보고 누웠을 때 어떤 느낌이 드는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쇼호스트들의 상세한 설명 위주로 방송이 진행된 것이 이번 방송의 특징입니다.
▲ 더페이스샵 라이브 방송 중 일부 화면
계절이 바뀌면 얼굴에 트러블 나는 분들 많으시죠. 더페이스샵은 개그맨 이수지 씨가 직접 사용 후, 수지타산이 맞는지 철저히 분석하여 제안하는 '수지타산 라이브'를 진행했습니다. 이수지 씨는 최근 다양한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는 만큼 라이브도 유쾌하게 진행되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판매한 '닥터벨머'는 성별에 상관없이 건성, 복합성, 지성, 민감성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히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을 라이브에서 다룬 것이 특징입니다. 방송 제목에 걸맞게 금액별로 사은품을 제공하였으며 구매인증 이벤트, 소통왕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야놀자 라이브 방송 중 일부 화면
봄맞이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가고 싶을 때 가장 생각나는 곳은 단연 놀이공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야놀자는 종합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에버랜드 종일권을 최저 2만 원 대로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튤립 축제 기간 산리오 캐릭터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저렴한 가격도 돋보이지만, 특히 푸바오 쌍둥이 동생인 후이바오와 루이바오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 꽃도 볼 수 있고, 놀이기구도 탈 수 있고, 동물도 볼 수 있는 에버랜드로 봄맞이 나들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