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열해진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경쟁 🛒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결제 중 모바일기기 등을 이용한 결제 규모는 1조 4,740억 원으로 1년 만에 약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실물카드를 이용한 결제 규모(1.9%)보다 증가폭이 5배 이상 크게 나타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처럼 온라인 상거래가 급증하며 이커머스 기업들이 기록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C-커머스)들이 차례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며,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비주얼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중국발 이커머스(C커머스)의 공격적인
마케팅
📍 이커머스 플랫폼별 소비자 관심도 변화
📍 빅데이터로 본 쿠팡과 알리익스프레스 주요 연관어
💭 💭 💭
출처: KPR 인사이트 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