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모바일을 통해 최근 1주일 이내 동영상을 시청한 사람은 81%에 달합니다. 10~40대의 1인 제작(BJ) 동영상의 시청 경험은 74.8%, 웹드라마의 시청 경험은 45.3%로 나타났습니다. 1인 제작 동영상의 경우 전년 대비 17.2%나 시청 경험이 증가하였습니다. 동영상 광고의 경우, 응답자의 65%가 동영상 광고를 끝까지 보고 있었습니다. 특히, 광고의 ‘내용’이 궁금하거나, 맘에들어서 광고를 시청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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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에게 각 채널 별 구매 경험이 있는지와 최근 3개월 내에도 구매를 했는지를 물었습니다. 각 채널은 스마트폰, PC, 오프라인 매장, 전화 주문으로 나눴습니다. 이중 전화 주문은 홈쇼핑 채널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모바일 쇼핑 경험이 있는 사람은 91.4%에 달했습니다만, 오프라인 매장(89.6%)과 PC(80.9%)에서의 쇼핑 경험자 역시 못지않게 많았습니다. 이때는 3개월 내 구매 경험 데이터와 함께 읽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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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간의 '오늘아침'을 정리합니다.
- 숫자로 보는 오늘아침 -
#야놀자 광고 3천만 돌파
중독성 있는 안무와 멜로디로 시선을 끈 야놀자의 광고가 온라인 채널 조회수 3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아이돌그룹 EXID 멤버인 하니가 출연하는 야놀자 광고는 동요 '포니테일'을 편곡해서 만든 CM송 입니다. 광고가 큰 인기를 끌고 바이럴화 되자, 야놀자는 2탄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2018/7/13
#카카오메이커스 누적매출액 500억원 돌파
카카오의 주문생산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의 누적매출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2016년 첫 선보인 카카오메이커스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2018년 6월을 기준으로 총 1,213곳의 제조업 및 창작자에게 생산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46만 여명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편, 카카오메이커스는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난 25일 서비스명을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카카오메이커스'로 변경하였습니다.
2018/7/13
#아마존,1분기 디지털광고 매출 139%성장
아마존의 1분기 광고 매출이 20억달러, 한화로 약 2조 3천억원이였다고 합니다. 아마존 내에서 아마존닷컴이나 AWS와 같은 사업부분 보다는 훨씬 작은 규모이지만, 성장률은 139%로 타 부서대비 급부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현재 아마존은 광고시장에서 5위의 자리를 차지하지만, 2년 후에는 오쓰와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치며 3위에 오를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2018/7/11
#연령별 휴가지 고른는 법
익스피디아의 조사 결과, 한국인들이 여행지를 정할 때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미디어는 TV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모든 연령층이 TV프로그램에 소개된 여행지에 관심을 갖는다고 대답하였습니다. 그 밖에, 20대는 인스타그램 (45.1%)에 영향을 받았으며, 40대와 50대는 홈쇼핑을 통해 여행에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18/7/10
#해외직구 총액 2조2천억원으로 역대 최대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이용금액이 약 2조2천억원으로 작년보다 29%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해외직구 품목 중 의류가 1위, 건강보조용품이 2위, 가방 및 지갑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들이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적인 측면 때문이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다음 이유로는,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제품을 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답했습니다. 국내 가격 대비 해외구매 가격 차이 체감이 가장 컸던 품목은 유아 아동용품이였으며 그 다음은 건강 보조식품이였습니다.
2018/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