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의 수가 날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광고 비용도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어요 😣 비슷한 상품을 파는 다른 쇼핑몰보다 더 눈에 띄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마케팅이 필수인데, 비싼 마케팅 비용은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죠.
여러분도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제한된 예산 내에서 광고 효과는 최대치로 내고 싶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비용은 줄여도 효율은 더 높이는 마케팅 전략 방법을 알아볼게요. 계속해서 오르는 물가 속, 마케팅 비용에 대한 걱정이라도 덜어보자구요!
🌟 이 글을 읽으면 이걸 알아갈 수 있어요!- 마케팅 비용을 줄여도 광고 효과는 더 높이는 방법을 알 수 있어요.-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이는 방법을 알 수 있어요- 업셀링과 크로스셀링에 대해 알고,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요
잃지 말고, 유지하자! 리텐션 마케팅
마케팅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우리 쇼핑몰의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거예요. 대부분의 쇼핑몰은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에 큰 비용을 지출하고 있지만, 실제로 마케팅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이 떠나지 않도록 잡고 있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해요.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건 기존 고객 유지보다 약 7배 이상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해요. 상대적으로 신규 고객보다 기존 고객을 구매하게끔 하는 설득 과정이 더 짧고 쉽기 때문이죠. 또 브랜드의 충성 고객이 쇼핑몰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전략에 힘써야 해요.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이 계속해서 쇼핑몰을 방문하고, 또 반복적으로 추가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말이에요.
이렇게 기존 고객의 재구매, 재접속률 등을 높이기 위한 방식을 리텐션 마케팅이라고 해요.
✅ Check point !리텐션 마케팅이란, 기존 고객이 우리 쇼핑몰을 지속해서 소비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말해요!
고객을 끌어당기고, 묶어두는 맞춤형 푸시메세지!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에게 푸시 메세지를 전송하는 방법은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특히 리텐션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우리 쇼핑몰에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메세지를 전달 해야겠죠. 구매 후 쇼핑몰에 다시 방문한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면 추가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설득하기가 쉬워질 거예요.
고객을 잡아라! 처음 본 고객도 자주 본 고객도!

알파푸시는 간단한 설정으로 특정 고객에게 푸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게 해줘요.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 뿐만 아니라 첫 방문 고객, 장바구니를 이탈한 고객 등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도 진행할 수 있어요. 심지어 무료로요!
짧은 순간의 팝업 메시지지만, 쇼핑몰의 회원 수부터 매출까지 쭉쭉 올려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거예요 😎
우리 쇼핑몰에서 이탈은 없다!

알파푸시는 사이트 내부에서 진행하는 캠페인뿐만 아니라 사이트를 방문했다 이탈한 고객에게도 알림톡 등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요. 구매 이전에 사이트를 떠난 고객에게 상품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는 거죠.
사이트 내에서도, 그리고 사이트를 나간 고객에게도 전송되는 알파푸시 하나하나가 모여 쇼핑몰 매출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거예요!
✅ Check point!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푸시 메세지를 전달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자!간편하고 똑똑한 알파푸시로 리텐션 걱정 끝!
모르는 새에 장바구니 추가! 연관 상품을 추천해 객단가 높이기!

‘객단가’에 대해 아시나요?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수익을 올리고 싶을 때, 객단가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은 필수적이에요.
객단가란, 고객 한 명당 평균 매출 또는 이익을 말해요. 우리 쇼핑몰의 총 매출을 고객 수로 나누면 객단가를 계산할 수 있어요
💲 고객 수 1,000명, 고객 1명 당 1,000원씩 구매하는 쇼핑몰 A객단가 1,000원1,000명 x 1,000원 = 총 매출 1,000,000원
💲 고객 수 500명, 고객 1명 당 5,000원 씩 구매하는 쇼핑몰 B객단가 5,000원500명 x 5,000원 = 총 매출 2,500,000원
쇼핑몰 B의 고객 수는 A 고객 수의 절반이지만, 총 매출에서는 B가 훨씬 더 많은 이익을 얻게 돼요. 즉, 고객 수가 적어도 높은 객단가를 유지할수록 수익을 늘리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거예요. 또 이렇게 늘린 수익은 마케팅 및 운영 비용에 투자하며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죠.
그래서 지금부터는 여러분의 쇼핑몰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손쉽게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업셀링과 크로스셀링에 대해 아시나요?

⬆️ 업셀링은 구매하려는 제품의 상위 버전을 구매하게 만들어 더 큰 매출을 만드는 방법을 말해요. 같은 상품 카테고리 내에서 더 값이 비싼 제품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거예요.🔀 크로스셀링은 사용하고 있지 않은 제품을 추천하고 추가로 구매하게끔 만드는 방법이에요. 크로스셀링은 아예 다른 카테고리의 상품을 추천해 준다는 것에서 업셀링과 달라요.
이 두 가지의 방법 모두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으로 사용돼요. 이러한 방식으로 구매 전환율을 늘리기 위해서는 고객마다, 또 각 상품마다의 적절한 연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겠죠. 구매 패턴을 분석해서 고객의 필요와 관심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줘야 하니까요. 우리가 하나하나 선별할 수는 없으니 이 과정에서 추천 알고리즘의 도움이 필요해요.
UX나 개발 지식이 없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 없어요! 쇼핑몰들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상품 추천을 자동화해 주는 프로그램들이 생겨나고 있거든요.

알파업셀은 이렇게 객단가 상승을 원하는 쇼핑몰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요. 어떤 상품을 추천할지 직접 비교하고 따져볼 필요 없이, 알파업셀 AI가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을 선별해 주고 또 자동으로 진열까지 해줘요.
‘함께 쓰면 더 좋은 제품’이라는 문구를 본 고객은 무조건 상품의 보완재나 보충재의 추가 구매를 고려해 볼 수밖에 없겠죠.
또 무료배송 금액이나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쿠폰 증정’ 등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을 강조해 고객이 더 많이 구매하게끔 배너를 띄울 수도 있어요.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 한 명마다 매출을 높여 쇼핑몰의 총 매출 증가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거 예요!

실제 알파업셀을 도입한 쇼핑몰의 매출 변화를 보여주는 그래프에요. 개발자나 UX 전문가 없이 알파업셀 하나로 객단가가 눈에 띄게 높아진 걸 확인할 수 있어요.
객단가가 5% 높아지면, 순이익은 26%가 상승한다고 해요. 그만큼 객단가를 올리기 위한 전략은 쇼핑몰 수익 상승을 위해 필수적이겠죠. 알파업셀 하나만으로 고객의 추가 구매부터 객단가 상승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자구요!
✅ Check point !객단가가 올라가면 마케팅 비용은 줄어든다!객단가 상승엔 알파업셀! AI가 추천 상품 선별부터 진열까지 전부 다!
지금까지 마케팅 효과는 높아져도 비용은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 알파푸시의 푸시 메세지와 알림톡으로 우리 브랜드의 충성고객 늘리고!
🚩 알파업셀로 상품 추천을 통해 객단가 상승까지!
알파푸시와 알파업셀만 있다면 쿠팡, 아마존 같은 대형 플랫폼에서도 사용하는 UX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거예요!
그래도 역시, 직접 사용해보고 경험해보는 것이 가장 빠르겠죠!
아직 알파푸시, 업셀을 사용해보지 않은 고객님들을 위해 14일간의 무료체험 기간을 제공하고 있어요. 고민하지 마시고, 무료로 매일 늘어나는 매출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