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행복한 커머스 시장을 만드는 알파리뷰입니다!
쇼핑몰 리뷰 관리를 하면서 이런 고민 해보신 적 없으신가요?
❓우리 쇼핑몰 리뷰를 더 직관적으로 보이게 할 수는 없을까?
❓별점 리뷰 외에도 상품의 장점을 더 강조해 보여줄 방법은 없을까?
알파리뷰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기능은 이러한 여러분의 고민에서 출발했어요. 기존 별점 리뷰에서 벗어나, 한눈에 상품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리뷰를 간단명료하게 보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된 거예요.
그 결과 탄생한 위젯이 바로 ‘키워드 리뷰’예요! 알파리뷰가 새롭게 보이는 특별한 기능인 키워드 리뷰, 지금부터 낱낱이 설명해 드릴게요. |
|
|
네이버에서 키워드 리뷰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가게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2022년부터 별점 평가 시스템을 종료하고 키워드 리뷰를 도입했다고 해요.
키워드 리뷰란 사용자가 가게에 방문한 후 별점으로 가게를 평가하지 않고, 가게의 특장점을 선택해 리뷰하는 시스템이에요. 도입 초반에는 우려 섞인 목소리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사용자 중 81%가 기존 리뷰 시스템보다 더 좋았다고 답변했어요.
그 이유는, 기존의 별점 리뷰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구체적인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해요. 텍스트 리뷰를 추가로 보지 않아도 가게의 강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니까요.
바로 이 키워드 리뷰를 우리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바로 알파리뷰를 통해서요! |
|
|
키워드 리뷰는 상품에 대한 소셜 프루프를 보여주면서, 고객의 구매 전환율까지 높여줄 수 있어요. 여기서 소셜 프루프란, 어떤 선택을 할 때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받는 현상을 말해요. 다수에게 인정받은 선택이 옳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처럼요.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고객이 이 물건을 구매했고, 또 구매 고객이 상품에 만족했다는 정보를 제공할 경우, 고객의 구매 욕구가 크게 상승하게 돼요.
이용 경험은 매우 주관적인데, 별점은 너무 함축적인 정보만 담고 있기 때문에 상품을 파악하는 데에 부족할 수 있어요. 반면에 키워드 리뷰는 구체적인 경험과 감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요. 기존의 별점 평가에서 알 수 없었던 정성적인 정보가 직관적으로 드러나 있으니까요.
키워드 리뷰는 고객이 고려하는 정보를 한 눈에 전달해 주게 되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기가 편해지고, 또 구매 전환율까지 함께 상승하게 되겠죠! |
|
|
키워드 리뷰는 상품과 어울리는 키워드만 고르면 후기 작성이 완료돼요. 고객 입장에서는 리뷰 작성에 대한 부담감이 확 줄어들겠죠. 리뷰 작성의 난이도가 낮아지면 그만큼 리뷰 수도 올라가게 되면서 더욱 풍부한 리뷰 페이지로 거듭날 수 있겠네요! |
|
|
또 키워드 리뷰를 참고한다면 텍스트 리뷰를 작성할 때에도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어떤 내용으로 후기를 작성할지 막막한 고객에게 참고할 만한 소재를 제공해 주면서요.
더 이상 고객들은 귀찮은 리뷰 작성 과정을 겪지 않아도 되고, 또 쇼핑몰은 질 높은 리뷰를 얻게 되는키워드 리뷰, 안 써볼 이유가 없지 않나요?
|
|
|
알파리뷰의 키워드 리뷰는 우리 상품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키워드를 직접 설정하실 수 있도록 키워드 커스텀이 가능해요. 키워드를 크게 두 가지 그룹 ‘제품’과 ‘가격/서비스’로 분리해, 그룹 별로 프리셋을 제공하고 있어요. 마음에 드는 프리셋을 선택만 하면 되도록 말이에요.
제품 그룹에서는 상품의 디자인, 내구성, 기능에 대한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고, 가격/서비스 그룹에서는 배송, 포장, 가격 등과 관련된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
|
|
어떤 키워드를 골라야 할지 고민일 분들을 위해, 쇼핑몰 업종에 따른 키워드를 설정해 두었어요. 여러분들은 선택만 하면 되니 설정이 확 간편해지게 되겠죠! |
|
|
신발을 판매하고 있는 쇼핑몰이라면, 신발의 디자인과 기능 등을 나타내는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고객이 신발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요소들을 직관적으로 강조해 보여주는 거죠. 예를 들어, 신발의 가벼운 무게라든지, 착용감에 대해서 말이에요! |
|
|
해당 상품의 상위 3개 키워드를 순차적으로 보여줘요. 구매 고객의 경험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면서 이전에 언급했던 소셜 프루프가 효과적으로 나타날 수 있게 돼요. |
|
|
표시하고 싶은 리뷰를 직접 선택해 강조해서 보여줄 수 있는 위젯이에요. 질높은 리뷰를 상단에 노출해 퀄리티있는 상세 페이지를 완성할 수 있게 돼요. |
|
|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상위 3개의 키워드를 비율로 표시해 보여주는 위젯이에요. 상품의 특성과 강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돼요. |
|
|
알파리뷰에서 새롭게 보여드리는 자사몰 맞춤형 키워드 리뷰, 리뷰의 양과 질을 모두 높이고 싶은 쇼핑몰에 추천해 드려요. 키워드 리뷰와 함께 위젯을 함께 적용한다면 더 풍부한 상세 페이지를 만들 수 있게 돼요. 상품의 특성을 명료하게 보여주면서 잠재고객과의 연결 또한 쉬워질 수 있고요!
알파리뷰는 항상 고객의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이고 있어요.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또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저희에게 편하게 공유해주세요. 여러분이 만족하실 수 있을 때까지 멈추지 않고 달려 나가겠습니다. 알파리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성공이니까요! 🌞
이번에 출시된 키워드 리뷰 말고도, 알파리뷰는 리뷰의 모든 과정을 개선해 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아직 알파리뷰를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무료 체험으로 알파리뷰의 효과를 경험해 보세요. 역시 직접 사용해 보는 것이 가장 빠르니까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