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리뷰의 매거진

네*버에서 쓰는 키워드 리뷰, 드디어 자사몰 맞춤형으로 출시됐어요! 📣

알파리뷰

2024.05.20 14:00
  • 40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안녕하세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행복한 커머스 시장을 만드는 알파리뷰입니다!

 

쇼핑몰 리뷰 관리를 하면서 이런 고민 해보신 적 없으신가요?

❓우리 쇼핑몰 리뷰를 더 직관적으로 보이게 할 수는 없을까?

❓별점 리뷰 외에도 상품의 장점을 더 강조해 보여줄 방법은 없을까?

 

알파리뷰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기능은 이러한 여러분의 고민에서 출발했어요. 기존 별점 리뷰에서 벗어나, 한눈에 상품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리뷰를 간단명료하게 보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된 거예요.

 

그 결과 탄생한 위젯이 바로 ‘키워드 리뷰’예요! 알파리뷰가 새롭게 보이는 특별한 기능인 키워드 리뷰, 지금부터 낱낱이 설명해 드릴게요.

네이버의 키워드리뷰, 우리 쇼핑몰에서도!

네이버에서 키워드 리뷰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가게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2022년부터 별점 평가 시스템을 종료하고 키워드 리뷰를 도입했다고 해요.

 

키워드 리뷰란 사용자가 가게에 방문한 후 별점으로 가게를 평가하지 않고, 가게의 특장점을 선택해 리뷰하는 시스템이에요. 도입 초반에는 우려 섞인 목소리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사용자 중 81%가 기존 리뷰 시스템보다 더 좋았다고 답변했어요.

 

그 이유는, 기존의 별점 리뷰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구체적인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해요. 텍스트 리뷰를 추가로 보지 않아도 가게의 강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니까요.

 

바로 이 키워드 리뷰를 우리 쇼핑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바로 알파리뷰를 통해서요!

상품의 장점을 강조해 따라사고 싶게끔!
키워드 리뷰는 상품에 대한 소셜 프루프를 보여주면서, 고객의 구매 전환율까지 높여줄 수 있어요. 여기서 소셜 프루프란, 어떤 선택을 할 때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받는 현상을 말해요. 다수에게 인정받은 선택이 옳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처럼요.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고객이 이 물건을 구매했고, 또 구매 고객이 상품에 만족했다는 정보를 제공할 경우, 고객의 구매 욕구가 크게 상승하게 돼요.

이용 경험은 매우 주관적인데, 별점은 너무 함축적인 정보만 담고 있기 때문에 상품을 파악하는 데에 부족할 수 있어요. 반면에 키워드 리뷰는 구체적인 경험과 감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요. 기존의 별점 평가에서 알 수 없었던 정성적인 정보가 직관적으로 드러나 있으니까요.

키워드 리뷰는 고객이 고려하는 정보를 한 눈에 전달해 주게 되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기가 편해지고, 또 구매 전환율까지 함께 상승하게 되겠죠!
리뷰 작성이 훨씬 쉬워져요!
키워드 리뷰는 상품과 어울리는 키워드만 고르면 후기 작성이 완료돼요. 고객 입장에서는 리뷰 작성에 대한 부담감이 확 줄어들겠죠. 리뷰 작성의 난이도가 낮아지면 그만큼 리뷰 수도 올라가게 되면서 더욱 풍부한 리뷰 페이지로 거듭날 수 있겠네요!
또 키워드 리뷰를 참고한다면 텍스트 리뷰를 작성할 때에도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어떤 내용으로 후기를 작성할지 막막한 고객에게 참고할 만한 소재를 제공해 주면서요. 

더 이상 고객들은 귀찮은 리뷰 작성 과정을 겪지 않아도 되고, 또 쇼핑몰은 질 높은 리뷰를 얻게 되는키워드 리뷰, 안 써볼 이유가 없지 않나요?

우리 쇼핑몰 맞춤형 키워드로!
사용하고 싶은 키워드만 쏙쏙 뽑아서!
알파리뷰의 키워드 리뷰는 우리 상품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키워드를 직접 설정하실 수 있도록 키워드 커스텀이 가능해요. 키워드를 크게 두 가지 그룹 ‘제품’과 ‘가격/서비스’로 분리해, 그룹 별로 프리셋을 제공하고 있어요. 마음에 드는 프리셋을 선택만 하면 되도록 말이에요. 

제품 그룹에서는 상품의 디자인, 내구성, 기능에 대한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고, 가격/서비스 그룹에서는 배송, 포장, 가격 등과 관련된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어떤 키워드를 골라야 할지 고민일 분들을 위해, 쇼핑몰 업종에 따른 키워드를 설정해 두었어요. 여러분들은 선택만 하면 되니 설정이 확 간편해지게 되겠죠! 
신발을 판매하고 있는 쇼핑몰이라면, 신발의 디자인과 기능 등을 나타내는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고객이 신발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요소들을 직관적으로 강조해 보여주는 거죠. 예를 들어, 신발의 가벼운 무게라든지, 착용감에 대해서 말이에요!
키워드 요약 위젯 자세히 살펴봐요!
상품 요약 위젯
해당 상품의 상위 3개 키워드를 순차적으로 보여줘요. 구매 고객의 경험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면서 이전에 언급했던 소셜 프루프가 효과적으로 나타날 수 있게 돼요.
추천 리뷰
표시하고 싶은 리뷰를 직접 선택해 강조해서 보여줄 수 있는 위젯이에요. 질높은 리뷰를 상단에 노출해 퀄리티있는 상세 페이지를 완성할 수 있게 돼요.
키워드 통계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상위 3개의 키워드를 비율로 표시해 보여주는 위젯이에요. 상품의 특성과 강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돼요.

알파리뷰에서 새롭게 보여드리는 자사몰 맞춤형 키워드 리뷰, 리뷰의 양과 질을 모두 높이고 싶은 쇼핑몰에 추천해 드려요. 키워드 리뷰와 함께 위젯을 함께 적용한다면 더 풍부한 상세 페이지를 만들 수 있게 돼요. 상품의 특성을 명료하게 보여주면서 잠재고객과의 연결 또한 쉬워질 수 있고요

알파리뷰는 항상 고객의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이고 있어요.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또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저희에게 편하게 공유해주세요. 여러분이 만족하실 수 있을 때까지 멈추지 않고 달려 나가겠습니다. 알파리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성공이니까요! 🌞 

이번에 출시된 키워드 리뷰 말고도, 알파리뷰는 리뷰의 모든 과정을 개선해 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아직 알파리뷰를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무료 체험으로 알파리뷰의 효과를 경험해 보세요. 역시 직접 사용해 보는 것이 가장 빠르니까요!

 

  • #알파리뷰
  • #카페24
  • #쇼핑몰 리뷰
  • #리뷰 위젯
  • #이커머스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