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치지직,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아프리카TV와 본격 경쟁
네이버 치지직이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합니다. 아프리카TV와 격차를 벌리는데 안간힘을 쏟고 있는 중인데요. 영상 등 콘텐츠와 관련해서는 블로그 이후 별다른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는 네이버가 라이브 방송 분야에서는 두각을 드러낼 수 있을지가 주목됩니다.
---
✔️플레이브, 자체 콘텐츠 ‘라쓰고 플레이브’ 론칭…오늘(14일) 티저 공개
꾸준함의 결과로 나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버추얼 아이돌 그룹인 플레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런칭합니다. 팬덤을 차곡차곡 구축하고 있는 모습도 좋고,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맥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
✔️"웹 예능ㆍ드라마까지" 콘텐츠 만드는 편의점들…MZ 팬덤 잡는다
편의점 업계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이 매우 활발합니다. 웹예능, 웹드라마 등 굵직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고 있고, 조회수 성과도 매우 좋게 나오고 있는데요. 이러다 내부 제작팀이 스튜디오룰루랄라와 같이 SLL로 성정하고, 콘텐츠 제작도 추진하는 거 아닌지...
---
✔️딩고 뮤직, 유튜브 채널 구독자 500만 돌파...누적 조회수 23억 뷰
딩고뮤직 구독자수 500만 명 돌파, 조회수도 23억 회 이상을 기록했다는 소식입니다. 영상 하나하나가 놀라운 조회수를 보여주는 것을 감안하면 구독자수는 더 올라갈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
✔️야커피 웹드라마 '카페인 로맨스'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이디야커피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웹드라마의 누적조회수가 100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이제 웹드라마, 웹예능은 이 정도 조회수를 돌파하지 않으면 이슈가 되지 못할 듯 하네요. 상향평준화가 매우 가파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