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IN

G마켓 빅스마일데이 라방 실적 : 조회수 338%, 거래액 596% 증가!

라방바 데이터랩

2024.05.21 08:30
  • 35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G마켓은 지난 7일부터 20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브랜드들은 행사를 맞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펼쳤는데요. 여기에 G마켓은 행사 간 최대 1만원 쿠폰을 무한정 지급하고 최대 3만원 쿠폰은 매일 1장씩 제공했습니다. 15만원 고액쿠폰도 행사동안 총 4회 제공했고요.

 

라방바 데이터랩이 이번 빅스마일데이 기간 라이브커머스 부문의 실적을 데이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G마켓, 7일부터 20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행사

G마켓은 5월 7일부터 20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2017년부터 시작한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입니다. 빅스마일데이 행사는 일년 중 5월과 11월, 단 두 차례만 진행됩니다.

 

 

 

 

데이터 출처 ‘라방바 데이터랩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샘플 데이터 다운로드]

[상품 상담하기]

 

 

 

 

빅스마일데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수 84회

빅스마일데이 기간 라이브커머스는 총 84회 진행됐습니다. 이는 직전 동기 대비 110% 증가한 수치입니다. 

 

 

 

 

빅스마일데이 라이브커머스 조회수 4,833만회

빅스마일데이 기간 진행되었던 라이브커머스의 총 조회수는 4,833만회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직전 동기 대비 338% 상승한 수치입니다. 방송당 약 58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셈입니다.

 

 

 

빅스마일데이 라이브커머스 매출액 217억원

빅스마일데이 기간 진행되었던 라이브커머스의 총 매출액은 217억원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이는 직전 동기 대비 약 6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1시간 라이브커머스 방송당 평균 2.6억원이라는 매출액이 발생한 셈입니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라이브커머스 매출 1위 ‘로보락’

빅스마일데이 기간 진행되었던 라이브커머스 중 매출 1위는 ‘로보락’ 방송이 차지했습니다. 5월 7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었던 방송 간 121만명이 넘게 시청했으며, 26.7억원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상세 방송 정보, 판매 상품 상세 페이지
방송 연결 페이지, 방송 다시보기

라방바 데이터랩 검색창에서

'빅스마일데이' 를 검색하고
지금 확인해 보세요!


출처 : 라방바 데이터랩(https://live.ecomm-data.com/comm/list?post_no=941)

 

  • #라이브커머스
  • #라이브쇼핑
  • #G마켓
  • #라방바
  • #라방바데이터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