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생각해도 후회는? 지난 23년, 샐러드랩으로 한 통의 메일이 도착했어요. 100년이 넘은, 국내에서의 연 매출액만 1조 5천억 원을 훌쩍 넘기는 대기업의 제안서였죠. 내용은 간단했어요.
“알파리뷰 사용하고 싶은데, 한번 들어볼래?” 였죠. 본론부터 말하자면, 거절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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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절의 이유는 명확했죠. 승낙했다가는 ‘소비자가 제품을 믿을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 즉 알파리뷰를 Social Proof 솔루션으로 만들며 목표했던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초심으로부터 멀어질 게 뻔했으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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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리뷰 조작/과대 광고/비싼 마케팅 비용 등 수많은 유혹과 어려움을 겪고 있을 파트너사 분들을 빨리 도와드리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기도 해요. 알파리뷰의 Social Proof 기능들은 그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거든요. 파트너사의 성공이 곧 알파리뷰의 성공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했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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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Proof란 집단적 신뢰가 불러오는 효과로써, 다수의 신뢰가 소수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뜻해요. 길게 줄 선 식당을 무의식적으로 맛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경우나, 정성스러운 리뷰가 많은 상품은 좋은 상품일 거라 추측하는 경우가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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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Proof 효과로 어떻게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냐고요? 간단해요. Social Proof 효과로 인해 판매자는 더 쉽고, 더 빠르게 상품의 신뢰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고, 소비자로서는 신뢰할 수 있는 상품들을 걱정 없이 살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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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되면 자연스레 이 ‘신뢰할 수 있는’ 상품들은 많이 팔리게 될 테고, 판매자는 더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겠죠. 신뢰의 선순환이 이뤄지는 거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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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Proof의 중요성을 조금 더 이해하시기 쉽도록, 여러분이 늘 고민할 몇 가지를 알파리뷰의 기능으로 해결해 볼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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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싶은데, 좋은 방법 없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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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가장 좋은 방법은 만족스러운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지만, 고객의 불안감을 지워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행복을 줄 수 있어요. 제품에 대한 불안감이 만족도 저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또, 부정성 편향 효과도 무시할 수 없고요.
- 괜찮은 제품,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이걸 가능하게 하는 게, Social Proof 효과에요. 대부분의 사람은 남들이 좋다고 말하는걸, 좋다고 믿게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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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너무 비싼 마케팅 비용, 저렴하게 하는 법은 없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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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마케팅 비용 없이도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Social Proof 효과를 이용하세요!
- 리뷰의 중요성 : 소비자의 78% 이상이 구매 전 리뷰를 확인해요. 또, 광고보다 리뷰를 신뢰하는 소비자의 비율도 75% 이상이죠. 심지어 최근 제3자 쿠키 제한, 개인정보보호정책으로 인한 마케팅 저하와 불경기로 유입된 고객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하기에, 리뷰는 갈수록 더 중요해지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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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 리뷰: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작성된 리뷰를 자사몰로 가져오는 기능이에요.
사적인 공간인 개인 블로그에 적힌 리뷰는, 자사몰에 있는 일반 리뷰보다 훨씬 강력한 소셜 프루프 효과를 일으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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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NS 리뷰 : 리뷰 작성 시, 인스타그램 리뷰 작성까지 유도하는 기능이에요. 고객이 작성하고 싶게끔, 또 작성하기 쉽게끔요!
이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은 물론, 소셜 리뷰와 같은 맥락에서 일반 리뷰보다 강력한 소셜 프루프 효과를 일으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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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상세 페이지를 개선해도 구매 전환율이 그대로인데, 방법이 없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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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중요한 건 설득력이에요. 그리고 이는 Social Proof 효과로 강화할 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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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일즈 티커 : 방문자 수, 장바구니에 담은 수 등을 고객에게 보여줘, 리뷰 없이도 소셜 프루프 효과를 내는 기능이에요.
A/B 테스트 결과, 구매 전환율 143%, 체류 시간 1.8배, 이탈율 감소라는 놀라운 성과를 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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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워드 리뷰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지도어플) 기능으로, 상품의 장점인 키워드 선택 리뷰 작성을 가능케 해주는 기능이에요.
또, 리뷰가 모이면 상세 페이지에서 위젯 형태로도 보여요. 신뢰도는 물론 구매 전환율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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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뷰 뱃지 : 재구매/NEW/한달사용기 등의 뱃지를 어울리는 리뷰에 달아주는 기능이에요.
이를 통해 다른 소비자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효과적으로 보여줘, Social Proof 효과를 강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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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리뷰가 많으면 정말 매출이 오를까? 리뷰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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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쇼핑몰 Social Proof의 시작은 무조건 리뷰에요. 작성률 1위에 빛나는 알파리뷰의 여러 기능들과 함께 '신뢰 쌓기'를 시작해 보세요!
- 리뷰 개수별 구매전환율 : 아래는 리뷰 개수별 구매 전환율을 비교한 실험의 결과에요. 리뷰의 중요성이 체감되시나요?
- <리뷰 0개 상품 대비 구매전환율 증가율>
- 1개 이상의 리뷰가 있는 제품 페이지는 구매전환율 52.2% 증가
- 11~30개의 리뷰가 있는 제품은 구매전환율 200% 이상 증가
- 101개 이상의 리뷰가 있는 제품은 구매전환율 250% 이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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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파씨드 : 리뷰가 없는 신상품이나 이제 시작한 브랜드에게 체험단/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최저가로 제공하는 기능이에요.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소셜 프루프 효과를 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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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뷰 작성률 1위 솔루션은? 알파리뷰는 여러 리뷰 솔루션들 중, 가장 높은 22.8%의 리뷰 작성률을 보여요.
심지어 여기서 멈추지 않고 리뷰 하나도 놓치지 않도록 더 발전하고 있다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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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Social Proof가 얼마나 중요한 개념인지 아셨을 거예요. 저희는 이 Social Proof 효과가 퍼지면 퍼질수록, 더 행복한 세상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믿어요. 물론, 그 과정에서 파트너사와 알파리뷰도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을 테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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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하면 알파리뷰와 Social Proof 효과를 이용하면, 리뷰 조작이나 과대광고, 비싼 마케팅 비용 없이도 잘 팔리는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와, 귀찮고 힘든 상품 탐색 과정이나 상품에 대한 걱정 없이 행복한 소비를 할 수 있는 소비자만 남을 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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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리뷰는 목표를 이룰 때까지 계속 발전할 거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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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가요? 들어보니 매출만 1조가 넘는 회사를 포기할 만했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시나요? 실제로 하반기에 출시된 Social Proof 기능들의 성과를 보면, 저희는 만족을 넘어 아주 잘했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알파리뷰는 더 발전할 거예요. 소비자가 걱정 없이, 행복한 소비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그날까지, 또 판매자는 쉽고 빠르게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그날까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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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파트너사가 아닌, 유료 파트너사 수를 확인하세요.
샐러드랩은 이미 3,000개가 넘는 유료 파트너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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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업셀은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행복한 커머스 시장을 만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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