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
밀라노 디자인 위크 A-Z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세계 최대 디자인 행사 중 하나로, 매년 4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려요. 디자인 위크는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되는데요. 174,000㎡(약 53,000평) 규모의 전시장 '로 피에라(Milan Rho Fiera)'에서 진행되는 가구 박람회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와 밀라노 곳곳에 펼쳐지는 장외 전시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입니다.
📌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 요약.zip 1. 1961년 처음 개최된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올해로 62회를 맞이 2. 살로네 델 모빌레 - 가구박람회를 메인으로 한 글로벌 전시회, 약 35개국 1,950개 기업 참가, 참관객 361,417명 기록 3. 푸오리살로네 - 밀라노 시내 곳곳에 펼쳐지는 장외 전시회, 전세계 838개 브랜드 참여, 1,125개 이벤트 개최 |
1. 살로네 델 모빌레 (Salone del mobile)
출처 : salonemilano.it (https://www.salonemilano.it/en) / Ph. Alessandro Russotti
살로네 델 모빌레는 가구 박람회가 메인 행사지만, 이외에도 업무공간(Workplace 3.0), 인테리어(S project), 욕실(Bathroom exhibition) 등 다양한 전시가 열려요. 특히 가장 많이 주목받은 것은 주방 관련 신기술과 신제품을 소개하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 '유로쿠치나/FTK(EuroCucina/FTK)'인데요. 올해는 삼성(뉴스룸 바로가기)과 LG(뉴스룸 바로가기)가 유로쿠치나에 참가해 AI 기반의 미래 주방 가전을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주방/가전 글로벌 기업들이 유로쿠치나에 참여했고. 대부분 AI와 IoT 등 기술 기반의 주방 가전을 선보였습니다! (여러 해외 브랜드를 인수한 중국 기업 하이얼의 약진이 무서웠다네요.)
💡척! 하는 꿀팁
살로네 델 모빌레에 두개의 비엔날레가 있는데요. 홀수 해에는 조명 전시회인 '유로루체(Euroluce)'가, 짝수 해에는 주방 전시회인 '유로쿠치나(EuroCucina)'가 번갈아 가며 개최된답니다. |
2. 푸오리살로네 (Fuorisalone)
푸오리살로네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제시하는 디자인 철학과 예술적 감성을 살펴볼 수 있는 장외 전시에요. 올해에는 우리나라 기업 중 삼성(뉴스룸 바로가기)과 기아(뉴스룸 바로가기), LG(뉴스룸 바로가기) 등이 참여했고, 이외에도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IT 기업과 포르쉐, 렉서스 등 자동차 기업, 에르메스, 구찌 등 명품 기업도 참여했어요. 푸오리살로네는 독립 조직은 없지만 공식 플랫폼 'Fuorisalone.it'이 홍보/마케팅 등을 전담하고 있는데요. 현대가 14년 연속 메인 스폰서를 맡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매년 Fuorialone Award도 개최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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