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소셜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최근 K-Beauty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뷰티 업계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당 리포트에서는 어떤 전략을 가지고 해외 진출을 위한 콘텐츠를 발행해야 할지, 어떤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해야할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았습니다. 특히 북미와 일본에 집중하여 어떤 플랫폼에서 어떤 인플루언서를 선정해야 좋은 반응을 끌어낼 수 있을지 소개합니다.
✔️ 북미 인플루언서 트렌드
최근 뷰티 업계의 성공 사례라고 불리고 있는 코스알엑스(COSRX)를 아시나요? 코스알엑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북미 타겟에 맞춰 성공적으로 진행한 전략을 활용하여 아마존에서 높은 판매량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코스알엑스가 어떻게 북미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전략을 소개합니다.
✔️ 일본 인플루언서 트렌드
일본 뷰티 업계에서 빠져서는 안될 이 플랫폼 바로 큐텐(Qoo10)인데요, 큐텐에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많이 입점되어있는 이유는 바로 유저의 75%가 2030 여성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낮은 수수료 등도 큐텐의 강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한국에 올리브영 빅세일이 있다면 일본에는 큐텐의 메가와리가 있다는 점! 이러한 메가와리를 어떻게 준비하고, 언제부터 인플루언서와 협업해야 할까요? 리포트 전문에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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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처링 서비스 소개
피처링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1,60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채널 데이터와 소셜 미디어 데이터 3억개 이상을 피처링 AI 엔진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하여 인플루언서 및 SNS 활용 광고/마케팅 시장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특히 뷰티 업계는 현재 적극적으로 해외에 진출하고 있고 관심을 갖고 있는 브랜드가 많기 떄문에 소셜 미디어 마케팅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지에 맞는 전략 세팅이 필요합니다.
피처링에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플루언서 선정과 전략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종합 광고 대행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일본 현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2023년 하반기, 2024년 상반기 피처링 서비스에 가입된 약 1만개의 브랜드, 에이전시 이용자의 활동을 집계한 데이터와 피처링 AI가 분석하고 있는 3억 개의 SNS 콘텐츠, 피처링에서 진행한 인플루언서 캠페인 데이터를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피처링 내부 매니저의 주관적인 인사이트와 판단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참고용 분석 자료로 활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