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마케팅동향

💪 한번 더 나에게 질풍 같은 용기를

드림인사이트 D.TREND

2024.06.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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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인스타그램, 24시간 표시 메모 기능 3종 추가
2.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글로벌로 성공가도 질주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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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24시간 표시 메모 기능 3종 추가
- 공통 주제에 대한 친구들의 다양한 반응 모아볼 수 있는 ‘콜라보 게시물’ 기능 선봬


출처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이 친구들과의 더 가까운 연결을 돕기 위해 새로운 '메모' 기능 3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줄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메모' 기능 ①콜라보 게시물

친구들과 함께 하나의 주제를 설정하고 반응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새로운 메모를 만들 때 하단의 ‘물음표 말풍선’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합니다.공개설정은 맞팔로우한 계정 또는 친한 친구 리스트로 설정 가능하며, 응답한 친구들의 맞팔로우 계정에도 게시물이 공유됩니다. 

📝 새로운 '메모' 기능 메모 좋아요

공감되는 메모에 '좋아요'를 남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하려면 메모를 더블 클릭하거나 하트 아이콘을 눌러 '좋아요'를 표시합니다. 좋아요를 누른 사실은 본인과 메모를 처음 쓴 사람만 알 수 있어 비밀이 보장됩니다. 

📝 새로운 '메모' 기능 @언급 기능

메모에 친구를 언급하여 소통을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메모 작성 시 '@' 기호를 사용하여 친구를 태그하여 사용합니다. 

인스타그램 메모는 자신의 생각과 상태를 부담 없이 공유하고,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맞 팔로우한 계정 또는 친한 친구 리스트에게만 공개할 수 있는 점이 가까운 친구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돕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기능은 현재 일부 이용자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추후 모든 이용자들에게 해당 기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새로운 기능들을 활용하여 인스타그램에서 더 풍부하고 즐거운 소통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 주목 포인트
✅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메모' 기능 3종(콜라보 게시물, 메모 좋아요, @언급)을 출시
✅ 사용자가 자신의 생각을 부담없이 공유하기 가능
✅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글로벌로 성공가도 질주 중

- 세계를 뜨겁게 만든 '불닭볶음면', 국내로 역수입된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출처 : 삼양 라운드 스퀘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해외에서 선보인 맞춤형 광고와 마케팅이 국내로 역수입되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각 국가별 트렌드를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해외 매출을 견인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공 사례가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 일본 광고의 역수입 효과

최근 국내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삼양식품이 올해 3월 일본에서 선보인 불닭볶음면 광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당 광고는 일본 인기 인플루언서 마츠야 마이카가 불닭 캐릭터 호치와 함께 중독성 있는 안무와 멘트를 반복하는 내용으로 일본내에서도 드문 레트로 형식을 차용해 입소문을 타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광고는 국내 커뮤니티에 소개되면서 게시글 조회 수가 30만 회를 넘는 등 역수입 효과를 톡톡히 보였습니다. 국내 네티즌들은 "갑자기 알고리즘에 불닭 광고가 뜬다", "한국 제품과 일본 감성이 어우러져 참신하다", "일본 광고에 한국어가 나오다니"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 (좌) 태국유튜버 'Kyutae Oppa' /(우) '아달린 소피아' 팬마케팅 (삼양스퀘어)

 

✨ 해외에서의 마케팅 성공 사례

삼양식품은 일본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서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 달 태국에서는 약 900만 명의 구독자를 지닌 유튜버 'Kyutae Oppa'와 협업해 새로 론칭한 마라불닭볶음면을 홍보했으며, 이 광고는 조회 수 약 400만회를 기록했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CU와 함께 론칭한 로제불닭 콜라보 제품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완판되었고, 음식(FF)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한, 미국에서는 생일 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감동의 눈물을 터트린 소녀 '아달린 소피아'를 위해 팬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소녀를 위한 깜짝 파티를 다룬 영상은 게재 약 2주일 만에 조회 수 2500만회, 좋아요 400만개를 넘어서며 글로벌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성과를 뒷받침하는 해외 맞춤형 마케팅이 현지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국내에도 역수입 되며 다시 화제가 되는 모습을 보니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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