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 전문 지아이코퍼레이션 최일해 팀장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주제 네이버 GFA(네이버 셀프서브 배너)는 리타겟팅이 가능한가?!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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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월 말에 다음과 같은 공지사항이 있었습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GFA) 공지사항
즉, 웹사이트 내 모수를 기반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었답니다!! 🎉🎉🎉
제가 네이버GFA 광고를 핸들링한 지 약 3년... 그동안 광고주들에게 매번 "네이버 GFA는 현재까지 리타겟팅이 안 됩니다ㅠ"라고 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속 시원히 리타겟팅을 제안해도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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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GFA 리타겟팅 설정
우선, 필수적으로 GFA 내에서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전환 추적은 네이버CTS에서 도움을 받거나 태그매니저 등으로 직접 설치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크립트가 설치된 이후에는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웹사이트 타겟으로 접속하셔서 새로운 타겟을 생성합니다.
타겟 소스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설정해주시고,
이벤트 : 방문
기간 : 1일~180일
모수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마이크로 전환으로 볼 수 있는 별도 페이지 방문 전환, 문의하기 진입 전환 등으로만 진성 사용자를 필터링할 수도 있고, 기간은 서비스과 제품의 관여도를 고려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잠재고객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광고그룹 탭 내에서 잠재고객 > 리타겟 모수를 불러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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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설정이 간단하죠?
실제로 여러 광고주분의 광고를 게첨해본 결과, 일반 관심사 타겟들 대비 눈에 띄게 리타겟팅이 잘 걸리는 현황을 보였습니다.
앞으로 네이버GFA 광고하실 때, 모수가 충분히 확보될 경우 리타겟팅을 통해 리텐션 및 전환 효율을 향상시키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