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의 광고털기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점으로 승부하라, '에어비앤비' 광고털기

위픽코퍼레이션

2024.06.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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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위픽의 광고 털기'가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도 여행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여행을 정말 좋아합니다! 일상적인 공간에서 벗어나 완전히 새로운 곳을 구경하는 걸 좋아하거든요. 올해 휴가로는 친구와 함께 바닷가 근처로 여행을 떠나볼까 해요! 점점 기온이 높아지고 여름 휴가를 준비해야 할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가장 유명한 숙박 공유 플랫폼의 광고를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럼 <에어비앤비>의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Airbnb)는 2008년에 설립된 숙박 공유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숙박 시설을 임대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에요. 숙박 뿐만 아니라 현지 가이드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여행객들이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호텔 등 기존의 숙박 업체와 달리 현지 생활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는 독보적인 특징 때문에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또, 에어비앤비는 재난이나 전쟁 등 위기에 처한 사람들에게 호스트와 함께 무료로 숙소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22만 명 이상의 이웃에게 140만 박 이상의 무료 임시 숙소가 제공되었다고 하네요! 이처럼 에어비앤비는 자사 서비스의 특징을 활용해 '누구나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는 저도 TV나 유튜브에서 몇 차례 본 광고인데요, 여러분도 익숙하실 것 같아요. 아기자기한 애니메이션으로 에어비앤비의 USP를 강조했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주인공이 호텔의 회전문을 밀고 들어가면...

 

 

 

 

그런데 갑자기, 무언가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친구들과의 거리가 아주 멀리 벌어집니다! 무슨 일일까요?

 

 

  

갑자기 방이 나타나 친구들을 가둡니다! 그리고 주인공 또한 갇히죠. 친구들 모두 각자의 호텔 방에 갇히고 말았습니다.

 

 

 

 


 

그 때 호텔방이 하나의 집으로 합쳐집니다. 친구들은 순식간에 한 공간에 모이게 됩니다. 닫혀있던 문을 열고 마당으로 나오는 친구들, 그리고...

 

"어떤 여행은 에어비앤비에서 보내는 게 더 낫습니다."


호텔도 좋지만, 이렇게 친구들과의 여행은 에어비앤비에서 보낸다면 더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귀여운 애니메이션으로 브랜드의 USP를 전하는 <에어비앤비>의 광고 어떠셨나요?

 

ⓒ 파라다이스시티호텔

 

 

여러분이 흔히 아는 호텔 광고를 떠올려 보세요. 화려한 공간, 웅장하고 세련된 음악,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값지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들이 등장할 거예요. 사람들은 멋진 이미지에 매료되어 큰 금액을 지불하고서라도 호텔에 가서 여행을 즐겨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죠. 하지만 호텔은 '현지 생활'과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유명 호텔들은 모두 브랜드 호텔로 세계 어느 곳에서든 비슷한 분위기와 서비스를 느낄 수 있어요. 이 때문에 해외여행을 갈 때 호텔에 숙박하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들도 있죠.

에어비앤비는 바로 이 점을 '차별점'으로 가져갔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서로 교류하며 나눌 수 있는 우정과 추억, 현지 생활과 문화를 잘 살린 경험은 호텔에서 누릴 수 없는, 에어비앤비만의 것이죠. 아기자기하고 통통 튀는 애니메이션이 시선을 강하게 이끌고, 브랜드의 USP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좋은 광고였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애니메이션 광고는 여러 시리즈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광고를 하나 더 첨부해봅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부모님들이라면 누구나 마음을 저격 당할 것 같은 광고네요😉

 

다음 주에도 재미있고 참신한 광고로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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