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링글스가 신제품 출시에 맞춰서 인기 레스토랑 '스케줄 성수'와 콜라보한 마케팅 사례를 공유드려요.
1️⃣ 프링글스가 56년 역사상 처음으로 떡볶이 맛을 출시했는데요. 프링글스는 신제품 '매콤 로제 떡볶이 맛'을 한국에서만 단독으로 출시한 거예요. 미슐랭 3스타 출신 셰프와 함께 제품 콘셉트 단계부터 개발해,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딱 맞는 제품을 개발했어요. 프링글스의 로컬라이제이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볼 수 있어요.
2️⃣ 출시를 기념해 디지털 광고 본편을 중심으로 한 숏폼 영상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요. 또한 20일 까지는 사전에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하며 기대감을 자극했죠.
3️⃣ 디지털 광고뿐만 아니라 프링글스는 인상적인 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했어요. 프링글스는 유명 레스토랑인 '스케줄 성수'와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 거예요.
스케줄 성수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장을 프링글스 매장으로 바꾸어 놓았어요. (매장을 잘못 찾은 줄 알 정도였죠ㅎ) 인테리어뿐만이 아니에요. 스케줄 성수는 프링글스 매콤 로제 떡볶이의 맛을 스케줄 성수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를 내놓았어요. 프링글스 스파이시 로제 비프 타르타르, 프링글스 스파이시 로제 피자, 프링글스 스파이시 로제 티라미슈 콜라보 한정 메뉴 3종이 그것이죠. 메뉴 하나하나가 참신하고 신경 써서 만들었단 느낌이었어요. 과자와 이탈리안의 조합, 어떻게 이런 시도를 생각해냈을까요.
4️⃣ 스케줄 성수 야외 테라스에선 대형 프링글스 트릭아트와 거울아트, 포토존, 시식, 1+1 판매 등 제품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도 제공했죠. 프링글스에 대한 경험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프링글스 1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어요.
프링글스는 2월에 ‘숯불 맛 BBQ의 풍미로 쌓아 올린 즐거움’을 담은 ‘한국식 숯불갈비 맛’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프링글스의 한정판 제품 출시를 통한 로컬라이제이션 전략 그리고 레스토랑과의 콜라보 마케팅 프로모션이 눈길을 끕니다. 일단 무엇보다 신제품 맛이 너무 괜찮으니 꼭 한 번 드셔보시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