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게임편]
◎ 이슈 트렌드
게임업계 블록체인 기술 접목 본격화
게임+엔터테인먼트 콜라보레이션 확산
◎ 광고비 분석
게임 업종 광고비 현황 : 게임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과 유사한 수준
게임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온라인 게임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의 광고 규모를 보이는 가운데, Mobile DA와 Video Ad가 전년 동기 대비 증가
게임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네이버, 다음, 인벤 상위 3개 매체의 순위는 동일한 가운데 다음의 PC DA 광고 비중 큰 폭으로 성장
게임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네이버는 Mobile DA 상품 강화로 전년 동기 대비 큰폭으로 성장해 Mobile DA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 차지
게임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들이 전년에 이어 70% 이상의 압도적인 비중 차지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전체 Video Ad 중 SMR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수준
게임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배틀그라운드 등 카카오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신규 게임 출시로 카카오게임즈의 광고 규모 크게 상승
게임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마케팅 투자 증가로 카카오게임즈 PC DA 광고비 증가
게임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PC DA에 이어 Mobile DA에서도 카카오게임즈의 집행 규모 증가 뚜렷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게임 전문 매체 활용한 핵심 타겟 공략
인기 연예인을 활용한 게임 이미지 강조
게임 퀄리티에 집중한 인게임 플레이 영상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