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교육편]
◎ 이슈 트렌드
성인 교육 시장에도 부는 소확행 바람
AI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 움직임 뚜렷
◎ 광고비 분석
교육·복지 업종 광고비 현황 : 교육·복지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 대비 월등히 높은 성장률
교육·복지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전년과 마찬가지로 교육·복지 업종에서는 PC DA 광고 중심 매체 집행 여전
교육·복지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교육·복지 업종 내 상위 3개 매체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로 전년 공기와 유사
교육·복지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이투스, 메가스터디 등 입시 교육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로 모비온, MANPLUS 플랫폼 매체의 광고비 규모 성장 뚜렷
교육·복지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0%p 증가해 89.2% 기록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비중이 급증하면서 전체 Video Ad 中 SMR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
교육·복지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스피킹맥스' 마케팅 확대로 스픽케어의 광고비 집행 규모 크게 증가
교육·복지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스픽케어와 퀄슨의 PC DA 광고비 규모 및 비중 모두 크게 증가
교육·복지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Mobile DA에서는 이투스교육,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가 작년에 이어 상위권으로 나타났고, 집행 규모 또한 크게 증가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매체 활용 다양화로 접점 확대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