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IN

카카오쇼핑라이브 썸머 위크 실적

라방바 데이터랩

2024.07.25 10:00
  • 5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안녕하세요! 라방바 데이터랩 김세훈 매니저입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7/15부터 어제인 7/21까지 '썸머 위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첫 구매 고객은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3천원 할인 혜택 제공,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5% 즉시 할인(결제 건당 최대 2만원, 기간 중 인당 최대 4회)혜택을 주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었는데요.

 

라방바 데이터랩이 이번 썸머 위크 행사 라이브커머스 실적을 데이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썸머 위크 실적 리포트

 

 

 

 

카쇼라 썸머 위크, 46개 브랜드 참여

 

카카오쇼핑라이브는 7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썸머 위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식품, 여행, 생활 등 총 46개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했으며 행사 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5% 즉시 할인을 제공했습니다(결제 건당 최대 2만원, 기간 중 인당 최대 4회). 첫 구매 고객은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3천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되었습니다.

 

 

 

데이터 출처 ‘라방바 데이터랩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라방바 데이터랩이 발행하는 모든 실적 관련 리포트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 이용 시 제공되는 원본 데이터 엑셀 파일을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엑셀에서 간단한 필터링 및 피벗테이블 기능만으로도 객관적인 트렌드 분석, 경쟁자 분석, 행사 실적 분석이 가능합니다.

 

[샘플 데이터 다운로드]

[상품 상담하기]

 

 

 

썸머 위크 총 매출액 16.2억원… 방송 평균 3,515만원 매출 발생

카카오쇼핑라이브 ‘썸머 위크’ 기간 46회의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총 매출액은 16.2억원으로 추정되어 방송 평균 매출액은 약 3,515만원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에스트라, 배럴, 오뚜기, 탑텐, 웅진식품, 남유네 6개 방송이 진행되었던 7/17이 가장 높은 매출액을 기록했던 날입니다.

 

 

 

썸머 위크 총 조회수 781만회… 방송 평균 조회수 17만회

카카오쇼핑라이브 ‘썸머 위크’ 기간 조회수는 781만회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방송수로 나누어 계산한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17만회입니다. 프로티원, 버츄오, 매일유업 등 8개 방송이 진행되었던 7월 16일의 조회수가 가장 높았습니다.

 

 

 

‘에스트라’ 매출액 1위… 1.39억원 판매

카카오쇼핑라이브 ‘썸머 위크’ 기간 방송 매출액 기준 BEST 10 목록입니다. 7/17에 진행되었던 ‘에스트라’ 방송은 1.3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여 1위에 올랐습니다. 2위와 3위는 ‘프로티원’, ‘스타벅스 앳홈’이 차지했습니다. 최고 조회수 방송은 7월 16일 진행된 ‘높은 역가수치 '카무트효소' 1일1포로 속이 편안해요~’ 방송이었는데요. 약 62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카카오쇼핑라이브 썸머 위크 행사의

상세 판매 데이터 / 상품 상세 페이지
방송 예고 페이지 / 방송 다시보기

라방바 데이터랩 편성표에서

 

플랫폼별 & 일자별 방송 목록을 확인하고

세부 실적을 살펴 보세요!


출처 : 라방바 데이터랩(https://live.ecomm-data.com/comm/list?post_no=1013)

 

 

  • #라이브커머스
  • #라이브쇼핑
  • #카카오쇼핑라이브
  • #라방바
  • #라방바데이터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