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샵 사용설명서

웹사이트 종류 5가지와 무료 제작 방법

큐샵

2024.07.25 09:30
  • 57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비즈니스에 있어 홍보와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업이나 서비스의 정보를 잠재 고객에게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역할 역시 다양해지는 추세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은 물리적인 홍보 매체를 만드는 것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이나 서비스의 신제품 출시 소식이나 이벤트 프로모션과 같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거의 실시간으로 빠르게 전달할 수 있죠.

 

특히 웹사이트 종류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마케팅 효율이나 판매 성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기에, 최근에는 쇼핑몰과 기업 홈페이지를 함께 만들어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업체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더 효율적인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한 첫 단계인 웹사이트 만들기와 그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 종류와 특징

 

1. 기업 홈페이지

 

 


 

출처 : Freepik

 

기업 브랜딩 및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웹사이트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웹사이트 중 하나인 기업 홈페이지는 회사의 문화와 비전, 미션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기업 이미지 쇄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회사 소개부터 사업 분야, 연혁,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기며 인사나 재무, 경영 철학 등의 정보를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 웹사이트는 기업의 방향성과 이미지를 고객과 자본 시장에 전달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으로, 최근에는 PC를 사용해서 볼 수 있는 화면과 함께 모바일 브라우저로도 볼 수 있도록 작업해야 합니다. 만약 웹사이트가 없거나 제대로 관리되지 않는다면 회사의 이미지가 다소 올드해 보일 수 있으며 고객 확보도 어려워집니다. 또한 기업이 내세우고 싶은 이미지나 철학 등을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쉽지 않아질 수 있죠.

 

 

2. 서비스 페이지

 

 

출처 : Freepik

 

판매 중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전환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만드는 것이 바로 서비스 페이지입니다. 서비스 페이지는 방문자의 특성과 선호도를 고려하여 정보 구조와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이런 웹사이트는 일반적으로 서비스를 소개하는 영상이나 매뉴얼, FAQ 게시판 등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기 편리하도록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상담이 가능한 메신저나 메일 문의 기능, 참여 신청 기능 등을 활용하여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해야 하죠. 이렇듯 강력한 콜 투 액션을 통해 방문자의 참여와 전환율 유도를 극대화 할 수 있어 디지털 공간에서도 효율적인 전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3. 브릿지 페이지

 

 

출처 : Freepik

 

브릿지 페이지란 광고나 블로그 등 고객이 최초로 접한 콘텐츠와 실제 랜딩 페이지 사이에 위치하여 방문자를 전환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웹페이지입니다. 일반적으로 검색 엔진이 키워드별 콘텐츠의 노출 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스크롤 하는 페이지와 사용자가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는 웹페이지의 구조가 서로 다르다 보니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한다면 사용자 입장에서 화면이 어색하고 불편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페이지와 실제 전환을 목표로 하는 페이지를 연결해주는 웹페이지가 바로 브릿지 페이지입니다. 이 페이지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노출이 잘 되도록 만든 후 유입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전환을 최적화 시킨 페이지로 넘겨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 목적의 솔루션을 활용해 브릿지 페이지를 제작하면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으로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블로그 게시물에 상품 페이지 링크를 걸고 해당 링크를 통해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경우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받는 방식이 바로 그것이죠.

 

 

4. 블로그, 커뮤니티

 

출처 : Freepik

 

블로그와 커뮤니티의 특징은 텍스트나 이미지, 영상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게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단방향 정보 전달이 아닌 고객과의 상호 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소통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하거나 잠재 고객들을 확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가령 블로그는 개인이 직접 운영하는 미디어인 만큼 관련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블로거와 독자 간 댓글 등으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죠. 블로그나 커뮤니티 모두 사용자의 접근성이 용이하며 검색 결과에 콘텐츠가 노출되기 쉽다보니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필수적으로 운영되는 웹사이트이기도 합니다.

 

 

5. 쇼핑몰

 

출처 : Freepik

 

쇼핑몰 웹사이트는 판매자가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필요한 결제 수단과 고객 정보 관리, 주문 내역, 배송 추적 등 서비스 기능도 제공해 편리합니다. 쇼핑몰에 모이는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타깃 광고나 프로모션 등 기능도 있어 기업 입장에서는 강력한 브랜딩 효과와 매출 확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최근에는 큐샵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 제작 솔루션을 활용하면 업종이나 제품별로 적합한 템플릿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관리 및 결제, 배송 추적 등과 같은 쇼핑몰 운영에 필수적인 기능도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큐샵 웹사이트 만들기 기능을 적극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큐샵 공식 블로그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이커머스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른 노코드 웹빌더, 큐샵에서 우리 브랜드의 웹사이트를 만들어보세요.

 

 

 

 

  • #큐샤
  • #노코드
  • #웹빌더
  • #쇼핑몰
  •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