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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드인 최적화를 통해 우리 기업을 브랜딩하자!

바름

2024.07.2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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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드인 최적화를 통해 우리 기업을 브랜딩하자!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오늘은 계속해서 떠오르는 대세 플랫폼 중 하나, 링크드인에 대해서 자세히 말해보고자 합니다.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가 급격히 진화하면서 링크드인은 단순한 온라인 이력서 저장소에서 전 세계 전문가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경력을 발전시키는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과거와는 확연하게 달라진 링크드인,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

 

 

 

 

 

 

2003년 처음 출시된 링크드인은 초기에는 주로 구직자와 채용 담당자를 위한 도구로 사용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가 추가되고, 그 활용도도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링크드인을 비교해보면, 플랫폼의 외형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기능과 사용자의 경험, 그리고 그 활용 목적에서도 큰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 링크드인은 대부분 개인 프로필을 작성하고, 직업을 검색하고, 채용 담당자와 연결되는 것이 주요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링크드인은 단순한 구직 활동을 넘어 콘텐츠 공유, 온라인 강의 및 교육, 산업 뉴스와 트렌드 업데이트, 그리고 다양한 전문가 그룹과의 네트워킹 활동을 지원하는 다기능 플랫폼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링크드인 사용자들의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기업들이 서로 협력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기업 담당자들은 링크드인 채널을 어떻게 최적화 해야할까?

 

기업이 링크드인 채널을 구축하는 것은 이제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이 과정에서 기업이 링크드인 플랫폼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 마케팅적인 측면과 영업 측면으로 나누어 설명해보겠습니다. 

  

1. 마케팅 측면

  

 

 

 

 

링크드인은 마케팅 측면에서 기업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데 효과적인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바름으로 유수의 기업들이 링크드인 채널 최적화를 위해서 문의를 많이 주고계시는데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가장 링크드인에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페이지 관리하기 : 기업은 링크드인 회사 페이지를 만들어 브랜드의 역혁이나 가치 등을 공유하고 최신 뉴스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팔로워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기업 자사명, 관련 키워드 검색시 상위에 우리 회사의 페이지가 노출될 기회가 늘어납니다.

  

바름에 문의를 주신 모 화장품 제조기업 K사의 경우, 최초에 링크드인 회사 페이지조차 없었지만 바름과 최적화를 진행하시면서 개설하셨고 지속적으로 회사 페이지를 통해 신기술, 연구 결과, 직원 인터뷰 등을 공유하였고 팔로워들에게 신뢰성과 혁신적인 이미지를 잘 전달하고 계십니다.

 

 

 

 

 

 

콘텐츠 최적화 : 기업은 링크드인 페이지에 블로그 형태의 게시물, 기사,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게시하여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팔로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업로드를 주에 1~2회 꾸준히 진행해주어야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바름은 현재도 중견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의 채널 콘텐츠 최적화 마케팅 대행 작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단순하게 글을 작성하고 업로드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과의 충분한 대화, 자료수집, 주별 콘텐츠 스케줄 테이블을 작성하여 공유하고, 체계적으로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광고 진행 : 어느정도 회사에 대한 인지도와 콘텐츠가 쌓였다면 링크드인의 타겟팅 광고 기능을 활용하면 특정 산업, 직위, 지역에 있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특정한 목표 달성을 위한 이벤트가 있는 경우, 광고를 활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타겟 기업 or 개인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바름과 진행한 모 법률기업 B의 경우, 링크드인 광고를 통해 자체 AI 법률 자동화 서비스 솔루션을 홍보하며, IT 관리자와 영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타겟팅 캠페인, 메세지 광고를 통해 목표기간 내에 원하는 전환율 120%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2. 영업 측면

  

링크드인은 마케팅 뿐만 아니라 B2B 영업 활동을 지원하는 강력한 도구가 되기도 합니다. 잠재고객 발굴 및 관계 구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기에 우리 회사 브랜드 페이지를 강화하고 최적화 시켜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리드 생성: 링크드인에는 대표적으로 잠재고객을 찾는 방법으로 '검색기능' 'Sales Navigator' 기능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특정 산업 및 직무에 속한 잠재고객을 빠르게 발굴하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바름과 함께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 모 화장품 제조기업의 경우, 이러한 세일즈 네비게이터 비즈니스 기능을 결제하여 활용하셨고, 기존에 검색으로 찾는 잠재고객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찾아 콜드 메세지를 보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중 한 고객사가 서비스를 필요로 하게 되었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함으로써 실질적인 계약체결까지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네트워킹 및 관계 구축: 링크드인은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유용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정기적으로 인맥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고객의 게시물에 반응하는 참여도가 중요하죠. 또한 맞춤형 메세지를 통해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웹 세미나 및 이벤트 홍보: 링크드인은 비즈니스 이벤트, 웨비나, 워크숍 등을 홍보하는 데에 효과적인입니다. 바름을 찾아주시는 많은 기업 광고주분들도 대다수가 링크드인을 통해 이러한 웨비나를 여시고 홍보하시는데요. 이를 통해 잠재고객에게 직접적인 가치를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바름과 함께한 법률 자동화 솔루션 기업의 경우, 이러한 세미나를 개최하시고 기업 법률 담당자, 변호사 및 법률 사무소 관계자를 타겟하여 광고를 진행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셨고 미래의 고객사를 확보하실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링크드인은 이제 기업 홈페이지 만큼이나 중요한 채널이자 브랜딩의 강력한 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기업들은 링크드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며 타겟팅 광고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업 도구를 활용하여 리드를 생성하고 네트워킹이나 이벤트 홍보등의 활동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링크드인 고유기능인 채용 서비스는 기업들이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 채용하는 데 여전히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인재 확보와 관리 또한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하여 전체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링크드인은 다방면에서 기업들에게 필수적인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링크드인의 다기능적 특성과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이 성장하고 성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바름은 이러한 링크드인의 중요성과 순기능을 잘 알고 기업이 빠르고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콘텐츠 최적화부터 페이지 최적화, 링크드인 광고, 메세지 광고, 세일즈 네비게이터 활용까지 그리고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링크드인, 우리 기업은 현재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바름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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