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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를 고르는 기준 4가지와 체크리스트

피처링

2024.08.12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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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사이터 피처링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빠져서는 안될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따라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대행사를 찾는 브랜드사나 대행사가 많아질 것 으로 보이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잘하는 대행사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피처링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의 

조건과 체크리스트를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를 고르는 기준 

 

✔️ 우리 브랜드가 하고자 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레퍼런스 유무 


 


 

가장 중요하게 봐야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의 조건은 당연하겠지만 바로 레퍼런스, 성공 사례의 유무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또한 기존의 마케팅 퍼널과 동일한 퍼널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인지-도달-유입-전환-리타게팅으로 나누고 

이러한 브랜드가 있는 퍼널의 위치와, 목표에 따라 전략에 맞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브랜드의 카테고리나, 마케팅 KPI 예산 등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채널이 달라지는데요 

다양한 채널을 커버해 본 경험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각 플랫폼마다 지니고 있는 장점과 단점, 그리고 보유하고 있는 주 오디언스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목표에 맞는 채널에서 진행했을 때 더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브랜드의 퍼널이 어디에 있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실행할건지 

사전에 먼저 진단해 보고 그러한 퍼널에 맞는 성공사례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플루언서들의 퀄리티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인플루언서들의 퀄리티인데요, 최근 메타의 알고리즘 개편 소식을 보면 

인플루언서들에게 '콘텐츠 제작 능력'이 가장 중요해 졌습니다. 팔로워 기반이 아니여도 콘텐츠를 만드는 인플루언서들을 

더 많은 계정에 도달될 수 있도록 격려한다는 것이죠 

 

따라서 우리 브랜드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플루언서들의 퀄리티가 정말로 괜찮을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한정적으로 POOL을 보유하고 있고, 모집형으로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는 방안보다는, 그때 그때 기업의 전략과 

이미지에 맞는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생성하고, 인플루언서를 섭외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퀄리티를 보장해주는 대행사와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 데이터 기반의 인플루언서 선정  


 


 

인플루언서라고 다 같은 인플루언서가 아닙니다. 인플루언서를 선정할 때 요즘 뜨고 있는 인플루언서가 누구인지  

빠르게 확인하거나, 아니면 같은 돈을 주고 인플루언서를 섭외했을 때 더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인플루언서를 찾아야 하는 건데요 

 

대행사를 선정할 때는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선정이 출분히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인플루언서를 데이터로 선정하는 것 외에도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올리브영 바디워시라는 

키워드로 유튜브의 SEO를 선점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을 때, SEO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데이터를 활용하여 검색량 대비, 경쟁도의 키워드가 낮은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선정하여 콘텐츠 가이드에 반영하는 등의 다양한 

전략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해외 인플루언서 협업 가능 여부  

 

 

 

 

최근 커머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이미 국내 시장은 너무 성숙해 있고, 더욱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해외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최근 틱톡에서 발행한 숏폼시대의 한류 백서에 따르면 한류는 식음료, 뷰티,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 카테고리 분야에서 

미국과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소비자 3명 중에 2명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앞으로 2030년까지 

1,980억 달러 규모의 잠재 시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기존의 인플루언서를 통한 콘텐츠의 방향성이 메가 인플루언서부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까지 피라미드형으로 진행되는 전략으로 

진행되었다면, 이제는 콘텐츠를 통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도달하게하고 퍼트리는 방사형 콘텐츠를 통해 

 

한국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엔터테인먼트와 쇼핑을 합친 쇼퍼테인먼트를 통해 구매전환까지의 연결 루프를 생성하는 

전략으로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할 수 있는 가능 여부도 확인하여 타겟 국가의 인플루언서와 협업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북미/유럽,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담은 피처링 뷰티 인플루언서 글로벌 트렌드 리포트도 확인해 보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 체크리스트 


 

✔️ 우리 기업에 대해 진단해 보세요 

1. 기업의 마케팅 퍼널 위치 ( ex - 인지/도달이 부족한 신규 브랜드) 

2. 타겟 희망 국가

3. 가능한 캠페인 예산 

4. 진행하고 싶은 캠페인 일정  

 

✔️ 인플루언서 마케팅 목표에 대해 진단해 보세요 

1. KPI ( ex - 총 도달 수 1,000,000 이상)  

2. 타겟을 희망하는 오디언스 

3. 집중하고 싶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 채널 

 

✔️ 대행사의 조건에 대해 진단해 보세요 

1. 마케팅 레퍼런스를 충분히 갖추고 있는가?

2. 인플루언서 보유량이 얼마나 되는가? 

3. 업무를 담당해 주는 담당 매니저가 있는가?  

4. 결과 보고서를 전달해 주는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피처링과 함께하세요 

 

앞으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는 점점 진화하면서 영향력은 더욱더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제 그냥 팔로워를 통해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통한 시장이 될 것이고, 숏폼이 성장하면서 한정된 숏폼 크리에이터를 누가 먼저 선점하느냐가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했을 때 좋은 효율이 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대행사를 찾으신다면 1,600만 인플루언서 데이터, 데이터 리터러시를 갖춘 전문가, 인플루언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피처링과 함께 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우리 기업에 맞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도입문의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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