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도 여러분을 찾아온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여러분은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신가요? 저는 처음 자취를 시작했을 때 제 집을 꿈꿔왔던 방으로 만들고 싶은 마음에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들을 많이 찾아봤던 기억이 나요. 특히 이케아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들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의 삶이 질을 높여줄 가구들을 찾으러 방문하는데요, 꼭 쇼핑이 목적이 아니더라고 제품과 인테리어를 구경하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트렌디하고 색다른 공간으로 인식되기도 해요.🌭 그런데 이런 이케아에서 버려진 가구로 광고를 만들었다니,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이케아>의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 IKEA
이케아는 스웨덴의 한 시골 마을에서 시작한 작은 우편 주문 회사였습니다.📬 이제는 유명한 글로벌 홈퍼니싱 브랜드로 성장했죠. 이케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어요. 현재는 세계 35개국 253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한국에는 2014년 12월 18일 광명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진출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가구로 유명한 이케아는 실제로 특유의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무엇보다 소비자가 직접 운반하고 제작해 조립과 배송 비용이 없는 DIY 제품 판매로 발전하고 유명해진 기업입니다.✨
이러한 특징 외에도 이케아는 독창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유명한데요, 그중 하나가 '시간 점유 마케팅'입니다. 이케아는 전 세계 매장에 동일한 동선으로 제품을 진열해 놓았습니다. 동선이 정해져 있기에 고객들은 반드시 그 동선을 따라 지나가야 하죠. 이렇게 동선을 설계함으로써 고객들의 구매율을 높이겠다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 것입니다. 어쩐지 이케아에 한번 가면 하루 종일 머물게 되는 이유가 있었네요!😏
그럼 이번 광고에선 어떤 참신한 전략을 사용했는지 '이케아' 광고 함께 살펴볼까요?
주인의 금주 시작 🍷✖
2021년 10월, 주인 사망
육아를 위한 공간 확보 👶
기후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하며 마케팅 효과까지 챙긴 이케아의 다른 광고들도 궁금해졌어요.😮
이제 앞으로 이케아 가구들을 보면 괜히 반가울 거 같네요.🤗
다음 주에도 재미있고 참신한 광고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