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마케팅동향

🎉새로운 응원 문화, MZ는 "이곳에서" 소통해~

드림인사이트 D.TREND

2024.08.14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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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MZ 세대, 네이버 팬카페로 올림픽 및 e스포츠 응원 열풍
2. 온가족 유산균 1등 락토핏 가족 타겟 공략법 (캠핑장부터 수영장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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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Z세대, 네이버 팬카페로 올림픽 및 e스포츠 응원 열풍 

네이버 올림픽 오픈톡 · 치지직 이용 MZ 세대 증가세 


 

출처 : 네이버 오픈톡 캡쳐 (연합뉴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네이버 팬카페를 통한 올림픽 및 e스포츠 응원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2024 파리올림픽을 위한 네이버 오픈톡 'PARIS NOW(파리는 지금) 대한민국 응원방'의 누적 방문자는 지난 주말 570만 명을 넘었습니다. 이는 작년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운영한 오픈톡의 방문자 수인 278만 명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입 부담이 적은 커뮤니티 서비스를 선호하는 MZ세대는 오픈톡을 통해 선수 응원, 경기 일정 및 결과 정보를 활발히 교환하고 있습니다. 30대 이하의 오픈톡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작년 동기 대비 75%나 급증했습니다.

 

또한, e스포츠 분야에서도 MZ세대는 라이브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실시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 사용자 중 80% 이상이 10대와 30대이며, 게임 및 팬카페 주제의 카페 개설은 6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들 카페 사용자 중 85%가 30대 이하로, 20대 사용자는 45%에 달합니다.

 

MZ세대는 스포츠, 게임,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채팅하며 소통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으며, 이로 인해 네이버를 찾는 젊은 이용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최근 발표된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MZ세대의 네이버 앱 이용 증가에 대해 언급하며, 콘텐츠 추천 서비스 '홈피드'의 1030 비중이 40%에 육박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블로그 '포토덤프 챌린지' 참여자의 88%가 1030세대에 해당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대규모 서비스와 MZ세대 트렌드를 겨냥한 새로운 서비스 간의 시너지를 강화하여 네이버가 다양한 관심사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처럼 MZ세대는 네이버 팬카페를 통해 올림픽 및 e스포츠에 대한 응원을 더욱 활발히 이어가고 있으며, 그들의 참여가 커뮤니티 문화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주목 포인트 


✅ 네이버 오픈톡, '파리 올림픽' 특수에 570만명 몰렸다.

✅ 프로야구 등 스포츠 팬 중심으로 '인기' ···  '클린봇' 등 자정 기능 마련

✅ 커뮤니티 서비스를 선호하는 MZ세대 오픈톡 통해 정보 활발히 교환




 

 

 

 

 

📍온가족 유산균 1등 브랜드 락토핏 가족타겟 공략하는 캠핑장부터 수영장까지...?!

- 고객 경험 마케팅 성공사례 파헤쳐보기 🤓

 

출처 : 락토핏 (좌: 숲에서 만난 바다/ 우: 오션월드 패밀리풀) 

  

가족에게 누구보다 진심인 락토핏의 ‘온가족’ 브랜딩 케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종근당건강의 대표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은 온가족 맞춤 1 유산균 브랜드로서 다양한 고객 친화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포천에 위치한 캠핑장 숲에서 만난바다와 제휴하여 온라인 프로모션 통해 당첨된 220가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굿즈 제공을 통해 락토핏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재밌는 체험형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출처 : 락토핏 (좌: 숲에서 만난 바다/ 우: 오션월드 패밀리풀) 

 

또한 이번 8월에는 여름 가족휴가를 맞아 홍천에 위치한 오션월드 패밀리풀과 천안 오션어드벤처 메인풀에 락토핏 골드 스테이지 꾸며 유해균을 쏴라락토핏 링던지기  장건강과 연계된 다양한 게임과 경품 제공을 통해서 참여한 모두가 혜택을 받을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소비자들의 참여를 위해 종근당건강 온라인몰에서는 락토핏 제품 구매 오션월드 50% 할인권 증정 여름철에 필요한 락토핏만의 비치타올, 3단우산  굿즈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는데요.

 

행사 진행기간 7 26 부터 8 11일까지 현장에서는 가족단위 참여자들의 현장 반응이 뜨거웠다고 합니다참여만 해도 종근당건강몰 할인쿠폰을 주는 100% 경품 혜택과 재미있는 게임 이벤트락토핏 포토존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이날 오션월드천안오션어드벤처 락토핏 패밀리풀 행사에  2.2만명이 이벤트에 참여하여 성공적인 고객경험마케팅 사례 손꼽히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대한민국 1 온가족 유산균브랜드의 횡보가 기대됩니다.

 

 

⭐ 주목 포인트 


✅ 온가족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 소비자 참여형 오프라인 프로모션 진행

✅ 참여만 해도 종근당 건강몰 할인 쿠폰 등 고객 선호도 증대

✅ 락토핏 행사기간 내 골드하우스 총 2.2만명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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