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에 날개를 달아줄 숏폼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숏폼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Sauce의 세 번째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합니다.
Sauce 트렌드 리포트 Vol.3 의 주제는 ‘숏폼, 날개를 달다’로, 칼바람이 부는 커머스 업계에 불을 붙인 ‘숏폼 마케팅’ 트렌드를 담았습니다. 특히 소스가 지난 6월에 출시한 커머스형 숏폼 광고 서비스, ‘클립부스터’와 함께 직접 캠페인을 진행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은 LG유플러스, ABC마트, 동원몰의 성과를 기반으로 2024 숏폼 마케팅 전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핫한 숏폼 마케팅 트렌드를 확인하고, 매출 성장에 날개를 달아보세요!
Sauce Trend Report Vol.3
숏폼, 날개를 달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숏폼 마케팅 현황 및 최신 트렌드가 궁금하신 분
- 자사몰 고객 유입 및 매출 성장이 필요한 분
- 숏폼을 활용한 커머스 전략이 필요한 분
- LG유플러스, ABC마트, 동원몰의 숏폼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신 분
목차 및 내용
1. 뜨거운 숏폼, 벽을 뚫고 커머스를 움직이다
글로벌 광고 마케팅 컨설팅 기관인 WARC가 틱톡과 함께 연구한 <숏폼 비디오: 미디어 믹스를 강화하고 전체 퍼널 효과를 유도하는 방법(Short-form video: How to supercharge your media mix and drive full funnel impact)>에 따르면, 미디어 믹스에 숏폼 동영상을 추가하면 브랜드 인지도를 20% 향상시키고 구매자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숏폼 콘텐츠는 직관적이고 빠른 ‘즉시성’과 관심사와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몰입감’을 높이고, 시각, 청각 등 여러 감각을 동시에 활용하는 ‘다중 감각’ 접근 방식을 통해 효과적으로 시청자의 주의를 집중시키기 때문인데요.
틱톡 광고가 포함된 TV광고는 매출을 5.5% 증가시킴으로써 숏폼이 브랜딩 뿐만 아니라 실제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2. 더 강력해지는 숏폼 광고의 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주요 매체별 숏폼 광고 상품이 출시된 후,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에 불을 붙여줄 '숏폼 광고'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스미디어가 미디어플래너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 결과, 동영상 캠페인에서 숏폼 광고를 집행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이 948%였고, 이중 67.3%가 숏폼 추가 집행 후 효율이 개선되었다고 응답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와 같이 숏폼 광고는 브랜드 인지부터, 구매 전환까지 풀퍼널 캠페인을 목표로 커버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환 성과도 매우 높은데요. (더보기)
3. 진격의 클립부스터, 숏폼에 날개를 달다 : LG유플러스, ABC마트, 동원몰 사례
ABC마트가 클립부스터를 통해 숏폼 광고를 집행한 결과, 클립시청 전환율(광고 클릭 대비 숏폼 시청 전환) 약 58.71%, 시청대비 상품 클릭률 약 10.18%를 달성하였습니다. 평균적인 광고의 클릭률(CTR)은 약 1%, 구글 검색광고처럼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검색광고의 클릭률은 약 2~4%, 신문사 웹사이트 등에서 보이는 배너 광고인 디스플레이 광고의 클릭률은 약 0.4%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클릭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Sauce Trend Report Vol.3
숏폼, 날개를 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