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Sauce 마케터 🌶️Pepper입니다.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커머스 방송 혹은 광고를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하는 방송이나 광고를 보면 인플루언서의 이미지로 인해 신뢰가 가거나 익숙한 사람이 등장한다는 이유로 더욱 흥미가 생기곤 합니다. 실제로 롯데홈쇼핑에서 지난해 12월 900만 유튜버 ‘쯔양’과 함께 공동 개발하여 판매한 ‘함박스테이크’는 론칭 당일 준비한 물량 5500 세트가 완판되는 성적을 거두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의 긍정적인 효과를 증명했습니다.
최근 핫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제작하는 라이브 방송도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인크로스 트렌드 리포트에 언급되었듯이, 2024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규모는 약 240억 달러로 2020년 규모인 97억에 비해 약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소스라이브의 라이브 방송에서도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방송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들과 함께한 라이브 방송을 확인해보시죠!
헤지스 피즈 X 임우일, 24SS 시원한 신상특가! - 바로가기
헤지스는 ‘우일이 형’으로 유명한 개그맨인 임우일 씨와 함께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방송은 다양한 종류의 헤지스 제품들을 직접 착용하며 제품의 상세한 정보를 설명했는데요. 임우일 씨와 쇼호스트들의 신체 정보를 화면에 띄워주어 시청자들이 쉽게 핏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특히 임우일 씨가 모자에 대해 소개할 때 자신의 긴 헤어스타일을 언급하며 여성 고객층도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보면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는 센스를 보여주어 웃음을 유발했습니다. 임우일씨의 출연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였는데요. 구매왕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모자를 증정하고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여 약 40만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280만 유튜버 '나도'와 함께 여름철 보양식 특집! - 바로가기
두 번째로 소개할 방송은 먹방 유튜버인 나도 씨와 함께한 보양식 판매 방송입니다. 나도 씨는 28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다양한 음식 먹방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번 방송에서도 이러한 특징을 살려 직접 음식의 먹방을 진행하며 방송을 이어갔습니다. 삼계탕과 훈제오리를 먹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유튜브 먹방을 진행하듯이 맛과 특징을 상세히 설명하는 장면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먹방 외에도 건강식품을 소개할 때에는 상황극을 통해 제품을 설명하며 위트 있게 방송을 진행한 점이 인상 깊은 부분입니다. 라이브 화면에 흑염소 이미지와 아르기닌의 화면을 띄워놓고 효과를 설명한 점 또한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와 매끄러운 방송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풀샷에선 판매하는 음식들을 먹음직스럽게 플레이팅 하여 보여주고 먹방을 진행할 때엔 클로즈업을 통해 표정이 잘 보이게 하여 음식의 장점을 강조한 것이 이번 방송의 특징입니다.
유튜버 에이트 출연! 소상한지마켓-가전&생활연합전! -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방송은 유튜버 에이트 씨와 함께 진행한 소상한지마켓 방송입니다. 에이트 씨는 다양한 제품을 리뷰하는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하는 유튜버로, 자신의 장점을 살려 이번 방송에서도 여러 제품들을 상세히 리뷰하는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니트릴 장갑, 헤어드라이기 등 제품들을 직접 사용하는 장면을 보여주며 제품의 필요성을 강조한 점이 인상 깊은 부분입니다. 제품의 사이즈나 색상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화면으로도 띄워주며 시청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스튜디오 분위기도 제품과 잘 어울리게 조성이 되었는데요.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방송인만큼 카펫, 소파 등의 소품을 사용하여 스튜디오를 가정집과 비슷한 분위기로 만들어 제품의 디자인을 판단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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