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호 리크루팅갤러리] 실패를 줄이는 데이터 기반 채용 브랜딩
리크루팅갤러리는 인사담당자에게 꼭 필요한 HR 인사이트를 담은 아티클로 가장 빠른 인사이트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
전월 마지막 주에 발행됩니다.
매월 발행되는 리크루팅갤러리를 무료 구독하시면 새롭고 유용한 HR인사이트를 빠르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9월호에서는 '데이터 기반 채용 브랜딩'에 대해 다뤘습니다.
<9월호 주요 내용 및 목차>
1. 현대위아 사례 분석
- 잡플래닛, 블랙키위 등 데이터 활용해 자사 강점과 약점 파악
- 데이터 기반으로 채용 페이지 개선, 콘텐츠 조회율 20% 달성
2. 일렉트로닉 아츠(EA) 채용 브랜딩
- 'EA Insiders' 직원 옹호 프로그램으로 일 문화 개선
- 자사 IP 활용한 채용 페이지로 팬층 공략
3. 이토추 상사 채용 전략
- '상사답지 않은' 일 문화로 6년 연속 취업 선호도 1위
- '푸른 정열'이라는 키워드로 일관된 채용 브랜딩
4. 링크드인 활용 사례
- Asana: 직원들의 적극적인 멘토링
- Babbel: 사회공헌 활동 콘텐츠 활용
- ClickUp: 숏폼 영상으로 기업 문화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