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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y Demure, Very mindful : 해외에서 뜨고 있는 드뮤어 트렌드

피처링

2024.09.1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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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mure Trend가 새롭게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안녕하세요 인사이터 피처링입니다. 2023년 하반기부터 틱톡을 중심으로 떠오른 'Demure Trend'가 한국으로 넘어오고 있는데요. 

이 트렌드는 화려함이나 과도한 스타일링보다는 절제되고 우아한 미를 강조하는 새로운 트렌드로, 일상 속에서 신중함과 단순함을 추구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작년 가을에 한국을 강타했던 트렌드인 올드머니와 비슷하게 단정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합니다.

 

 

Demure Trend 뜨게 된 이유는?

 

 

 

이 트렌드는 틱톡 크리에이터 줄스 르브론(Jules Lebron)이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3년 8월, 그녀는 직장에서 신중한 자기표현을 강조한 'Demure' 메이크업 룩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유했습니다. 이 영상은 수백만 뷰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고, 단정함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스타일과 행동 방식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영상은 단순한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넘어서,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신중하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수많은 공감을 얻었습니다.

  

Demure Trend가 유행하게 된 배경은?

 

 

 

 

현대 사회에서는 개인의 표현이 더욱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지나친 과잉 소비와 과도한 노출에 대한 피로감도 증가하고 있죠. 이에 반해 'Demure Trend'는 겸손함과 절제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더 진정성 있고 신중한 자기 표현 방식을 전달합니다. 이는 화려함을 자랑하기보다 소박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주목받기를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깊은 공감을 일으켰습니다. 이러한 Demure의 키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Modesty

 

2️⃣ Simplicity

 

3️⃣ Elegance

 

4️⃣ Subtely

 

5️⃣ Mindfulness

 

6️⃣ Respectfulness

 

 

다양한 업계에서의 demure 트렌드 활용 방안

 

이러한 demure 트렌드는 단순히 패션이나 메이크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코스메틱, 라이프스타일, F&B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1. 코스메틱 업계

 

 

 

✔️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제품 출시: 화려한 색조 화장품보다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돕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Demure' 트렌드를 따르는 뷰티 브랜드는 피부 본연의 결을 살리는 파운데이션, 미니멀리즘을 강조한 립밤, 자연스러운 눈매를 강조하는 마스카라 등을 출시해 신중함과 단순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더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 신중한 메이크업 튜토리얼: 브랜드의 SNS 채널을 통해 단정하고 절제된 메이크업 스타일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도 demure한 메이크업과 관련된 콘텐츠가 지속해서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2. 라이프스타일 업계

 

 

 

 

✔️ 공간의 미니멀리즘 강조: 'Demure' 트렌드는 단순한 외적 표현뿐 아니라 생활 전반에 걸쳐 신중한 삶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단순하고 정돈된 공간을 강조한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니멀리즘을 강조한 가구,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한 실용적인 제품들이 인기를 끌 수 있습니다. 

 

✔️ 웰니스 강조 : 빠르게 변화하고 바쁜 세상 속에서 천천히 흘러가는 삶을 장려하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깊은 연결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을 가더라도 이러한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와 장소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F&B 업계

 

 

 

✔️ 화려하고 복잡한 요리보다는 신선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메뉴가 'Demure' 트렌드와 잘 어울립니다. F&B 브랜드는 신선한 재료와 자연스러운 맛을 강조한 건강식 메뉴나 간단하면서도 깔끔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정하고 깔끔한 접시에 플레이팅을 하는 것을 보여주거나 레시피와 관련된 숏폼을 제작할 때에도 신선한 재료를 기반으로 한 건강한 식단 위주의 레시피로 선정하여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패션 업계

 

 

 

틱톡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Demure Trend'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가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이 자신의 절제된 패션 스타일을 공유하도록 유도하고, 'Very Demure, Very Mindful'이라는 해시태그를 통해 demure 트렌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도, 화려한 패션과 영상미를 보여주는 것보다 깔끔한 폰트, 깔끔한 색상, 깔끔한 패션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플루언서를 찾으시는 것 또한 중요한데요. 관련해서 미니멀리즘, demure 등의 키워드 중심으로 인플루언서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demure 트렌드는 지속 가능성이라는 키워드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는 지속 가능한 소재와 윤리적인 생산 방식을 강조하는데요, F/W 메인 제품으로 비건 레더를 활용한 제품을 강조한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신중하고 절제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자연 친화적인 이미지와 함께 'Demure'한 패션이 곧 환경을 생각하는 패션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demure 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올 가을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여 콘텐츠 전략을 세우거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트렌드는 피처링 AI를 통해 수집했는데요. 피처링 AI를 활용한 해외 트렌드를 2주에 한 번씩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해외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에서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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