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에 숨겨진 브랜드 스토리

세수하는 시간이 힐링, 휩드(Whipped)

커머스의 모든 것

2024.09.3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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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근하다가 휩드 팝업스토어에 들러 경품행사에 참여했는데 무려 1등이 되었지 모예요.✌ 


 <휩드 팝업스토어 잠실 롯데월드몰>

 




 

안 그래도 많은 주변인들이 얘기하고, 또 선물로 주고 받는 이 브랜드가 궁금했는데, 1등 된 김에 더 좋아져서 알아보고 싶어졌어요. 세수하는 시간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이 브랜드, 휩드에 대해 알아봤어요. ❤  

 

휩드는?
휩드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로, 휘핑크림 제형의 '팩클렌저'를 최초로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 제품은 재미있고 색다른 클렌징 경험을 제공하며, 더현대 서울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키기도 했죠.

휩드는 최솔 대표가 만든 브랜드인데요, 제품을 통해 세안하는 시간이 힐링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었다고 해요. '엄마가 만들어 주던 생일 케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은 스토리도 멋지지만, 그 스토리를 제품 원료부터 패키지까지 반영한 게 더 멋지더라고요. 


(출처 : 휩드 자사몰)

또한, 기능적인 면에서도 불편함을 해소하는 포인트는 팩과 클렌저를 합친 부분이죠. 하나의 제품으로 팩도 하고, 클렌징도 하는 이 참신한 아이디어는 다 대표 본인의 불편함 경험에서 나왔다고 해요.


휩드의 마케팅 전략 
휩드는 초반에는 자사몰 단골 고객을 늘리기 위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집중했다고 해요. 프로모션 등을 강조하기 보다는 계속 휘핑크림 제형의 몽글몽글한 영상을 보여주며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죠. 현재 재구매율 이 무려 30%를 넘는 부러운 브랜드에요. 이 재구매율의 비법은, 초반에 자사몰 고객의 데이터와 피드백에 특히 집중한 결과에요. 


휩드 자사몰
지금은 자사몰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채널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채널 마케팅을 통해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해요. 또한, 채널톡 마케팅 기능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메시지를 제품 패키지에 담아 전달하며, 고객 후기 등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어요.


휩드 실적 
휩드의 실적은 더 놀라워요. 

휩드는 약 1년 만에 8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었고, 올해 역시 큰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해외 시장 진출도 검토하며, 다양한 신제품도 출시 중이죠.




세수하는 시간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휩드는 제품 처럼 브랜드 자체가 너무 사랑스러운 것 같습니다 ❤ 휩드 브랜드를 창업하게 된 배경과 마케팅 이야기를 나누는 아래 영상도 너무 좋은 인사이트가 되었습니다. 


 

나만의 3줄   
1️⃣ 경험을 바탕으로 불편함을 해소하는 제품 론칭
2️⃣ 채널 마케팅의 선순환 구조
3️⃣ 초기 자사몰을 통한 CRM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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