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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리포트

요즘 패션 플랫폼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은? <피처링 트렌드 리포트 - 패션>

피처링

2024.09.2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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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처링에서 2024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_패션편을 발행했습니다. 

 

해당 자료는 2024년 7월부터 8월까지의 피처링 AI가 분석하고 있는 3억 건 이상의 SNS 콘텐츠, 피처링에서 진행한 인플루언서 캠페인 프로젝트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피처링 내부 매니저의 주관적인 인사이트와 판단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참고용 분석 자료로 활용 부탁드립니다.

2024년의 기본적인 트렌드 전망 데이터를 추가 분석하여 정리한 인사이트로 외부 자료를 일부 인용한 내용도 포함되며, 이 경우 출처를 표기해 두었습니다. 인사이트의 내용 일부를 내 외부 자료에 포함하는 경우 피처링을 통해 사전 승인 및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SNS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즈니스의 전략과 인사이트를 얻고 싶으시다면 피처링으로 도입문의를 해주세요.


트렌드 리포트 내용 살짝 미리보기 

패션 키워드 상위 노출 콘텐츠는 어떤 패션 플랫폼을 언급하고 있을까?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패션 관련 키워드 ‘오오티디', ‘데일리룩', ‘가을패션’ 에서 수집 기간 동안 상위 노출 (인스타그램 12개 , 유튜브 30개)을 차지한 콘텐츠 중 아래 패션 플랫폼을 언급하거나, 해당 플랫폼 내의 링크로 랜딩한 점유율을 확인했습니다.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는 보통 플랫폼 자체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면 플랫폼을 언급하기보다는 브랜드명을 언급하는 경향이 높아 전체 점유율이 낮았으며, 유튜브의 전체 키워드에서 지그재그>29CM=무신사>W컨셉 순으로 높았고, 테무와 샵사이다도 소량으로 언급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유튜브 상위 노출 점유율에서 지그재그는 데일리룩 키워드에서 18%의 비율을 차지하여 가장 높은 언급 비율을 차지했고 오오티디, 가을 패션에서는 무신사가 각각 8.1%, 9.1%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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