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다이소 잡아라”…화장품까지 파는 편의점 / 가상 진행자로 돌파구 찾는 네이버 치지직

오픈애즈

2024.09.30 06:00
  • 71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0월 1주차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업종별 트렌드 #편의점

📣 “다이소 잡아라”…화장품까지 파는 편의점


다이소가 3000원 수준의 저가 화장품으로 큰 인기를 끄는 가운데 편의점도 앞다퉈 저가 소용량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고 있어요.

26일 이마트24는 자연을 모티브로 한 뷰티 브랜드 '플루'와 손잡고 화장품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고 해요. GS25도 지난달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 메디힐과 협업한 제품을 내놨는데요. 듀이트리 마스크팩은 700원, 토너와 크림은 5000원, 세럼은 7000원으로 모두 1만원 이하예요.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과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최근 출시했다고 해요. CU는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공략을 위해 이들 화장품의 용량을 본품 대비 3분의 1 이상 줄이는 대신 가격을 3000원으로 낮췄습니다.



 

 

 

 

 

 

#업종별 트렌드 #치지직

📣 가상 진행자로 돌파구 찾는 네이버 치지직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을 내걸었던 네이버 치지직이 버추얼 스트리밍 부문 강화를 통해 노선을 변경한다고 해요. SOOP(숲·구 아프리카TV)에 점유율에서 밀리는 모양새가 나타나자 해결책을 찾으려는 의도로 보여요.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네이버는 치지직에서 사업과 비즈니스 모델(BM), 서비스 기획을 담당할 경력직 직원을 채용하기로 하고 공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버추얼 스트리밍 관련 콘텐츠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기대하고 있는 건데요. 버추얼 스트리밍은 가상의 캐릭터를 진행자로 내세워 동영상을 송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지직이 노선 변경을 결정한 건 출시 초기 예상과 달리 스트리밍 시장에서 시청자 점유율 확보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업종별 트렌드 #스타벅스 #구독

📣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시작한다


스타벅스가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내달 1일 구독 서비스인 ‘버디 패스(Buddy Pass)’를 시작한다고 해요.

버디패스에는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이 포함되는데요. 스타벅스 관계자는 “최초의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라고 설명했어요. 30일간 구독료는 9900원으로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시범 운영됩니다. 스타벅스는 구독 서비스를 3개월 동안 시범 운영하고 운영 지속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해요. 






 

 

 🌞'지난주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유튜브, 쇼츠에 AI 동영상 제작 기능 추가 예정

📣 인스타그램, 10대 청소년 계정 비공개로 전환

📣 내년 '초고령사회’ 진입…액티브 시니어 모셔라

  • #오늘아침
  • #편의점
  • #화장품
  • #치지직
  • #스타벅스